○ 금빛초등학교(교장 양영란)에서는 11월 5일(일)에 장전자율방범대와 함께 하는 청소년 일일방범대 행사에 참가하였다. 학생들은 장전동 순찰을 하고, 지구대를 방문하여 경찰관의 업무를 살펴보았다. 경찰관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도 가지고 순찰차도 직접 타보는 귀한 경험을 하였다. ○ 장전자율방범대 대원들과 금빛초 학생들은 11월 5일 저녁 7시부터 9시 반까지 일일방범대 활동을 하였다. 금빛초등학교 앞에서 출발하여 장전중학교를 거쳐 지구대에 들렀다가 금정초등학교 인근을 돌며 다시 금빛초등학교로 돌아오는 구간으로 진행하였다.
○ 각 구역을 돌며 우리 마을의 방범 취약 지역을 살펴보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졌으며 우리 마을 구석구석을 관심 있게 살펴보는 좋은 경험을 하였다.
○ 장전지구대에 들러 경찰관이 순찰 시 지참하는 무전기, 무기들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공포탄과 실탄을 함께 보여주시고 어떤 상황에 쓰이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셨다. 그리고 경찰이 착용하는 허리띠나 조끼에는 무전기, 수갑, 경봉, 총 등을 갖춰서 입게 되는데 무게가 10~15kg이나 나간다고 하였다. 경찰관 몸에 착용한 조끼에서 궁금한 물건들에 대해 설명과 함께 직접 시범도 보여주셨다. 그리고 순찰차가 일반차와 어떻게 다른지 설명해 주시고 금빛초 학생들이 순찰차에 타보는 체험을 하게 해주셨다.
○ 경찰관께서는 경찰이 되고 싶은 금빛초 학생이 있는지 물어보시고, 경찰의 업무가 힘들고 어렵지만 그보다 더 큰 보람을 느끼기 때문에 이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하신다는 신념 있는 말씀을 해주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