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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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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보다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교육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1. 우리는 모든 고객을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고객님께 불친절, 불편을 드렸을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1.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노력에 대하여 고객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여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고 정중하고 상냥한 목소리로 먼저 인사한 후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이름, 용건, 연락처 등을 메모하여 전달하겠으며, 원하시는 경우 담당자가 직접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답변 시에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종료 인사 후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경우
  • 모든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고 단정한 복장으로 근무하겠습니다.
  •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부서 출입구에 담당자의 사진 및 담당 업무명이 기재된 좌석 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고객을 맞이하게 된 때에는 하던 일을 중단하고 신속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직원이 직접 안내하겠으며, 민원실에서 업무를 처리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 직원을 즉시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실을 방문하실 경우 복사기, FAX, 인터넷 PC 등을 비치하여 민원업무 처리를 위한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친절하게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우편, 인터넷, FAX 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단,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3시간 이내) 타 기관 소관일 경우에는 근무시간 이내에 이송하겠습니다.
  • 답변은 우편, FAX, 전자민원창구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육행정서비스 제공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로 최상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를 통지할 때에는 담당자의 소속, 성명과 전화번호를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담당공무원이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통하여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서류와 법규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고객의 알 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민원실 내에는 각종 간행물을 비치하여 고객이 항상 열람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불친절 하였을 경우

사실 확인 후 해당 공무원이 직접 사과드리도록 하고,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처리하겠으며, 재방문에 따른 보상으로 문화상품권(5,000원 상당)을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우리 교육지원청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편을 느끼셨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18학년도 자유학기(년)제 운영학교 현황
제출방법 제출처 또는 연락처
우편 [47804] 부산광역시 동래구 동래로 179번길31 「민원실」담당자
전화 (051) 550-0187~0188 (필요시 해당 부서로 통화 안내)
FAX (051) 558-3869
홈페이지 동래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 우리 교육지원청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1회 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 및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부탁드리는 협조사항

  • 수준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의 개선과 발전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바르고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십시오.
  • 교육발전을 위한 바람직한 의견이 있을 시 제시하여 주시면 부산교육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고충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 법규나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근거 없는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고 민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보시기에 친절하고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은 공무원이 있을 경우 친절공무원 등으로 적극 추천하여 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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