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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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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보다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교육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1. 우리는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민원인을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민원을 민원인의 입장에서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열린 마음으로 민원인의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정책을 추진하겠으며, 최고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민원인에게 불친절하거나 불편을 끼쳤을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1.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민원인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여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민원인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 현관에 부서 안내도를 설치하고, 각 부서 출입구에 개인별 담당업무가 표시된 죄석배치도을 게시하겠습니다.
  • 사무실에는 직원들의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들은 공무원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민원인에게 먼저 좌석을 권해드리고, 기다리시는 동안에는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직원이 직접 안내하겠으며, 민원실에서 업무를 처리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 직원을 즉시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실을 방문하실 경우 복사기, FAX, 인터넷 PC 등을 비치하여 민원 업무처리를 위한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친절하게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인사와 함께 소속과 성명을 밝히며 성의 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민원인의 이름,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민원인이 원할 경우에는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부서의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종료인사 후 민원인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 인터넷, FAX 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단,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3시간 이내) 타 기관 소관일 경우에는 8근무시간 이내에 이송하겠습니다.
  • 처리결과는 우편, FAX, 전자민원 창구 등 민원인께서 원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육행정서비스 제공 기준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 담당공무원이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통하여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서류와 법규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로 최상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 다음 민원 사무는 법정처리기간보다 최대한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 사무 처리 기간
    민원사무명법정 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기간

    방문발급 제증명(경력, 학력 등)

    즉시(3시간 이내)

    20분

    진 정

    7일

    5일

    건의•질의

    7일

    5일

    법령질의

    14일

    12일


  •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반드시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문자), 우편 또는 이메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를 통지할 때에는 담당자의 소속•성명과 전화번호를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교육정책 추진
  • 교육정책을 수립•시행할 때는 설문조사 등의 결과와 민원인께서 보내 주신 의견을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동래교육의 정책방향과 성과를 알 수 있도록 홍보 영상물, 브로슈어, 리플릿을 제작•배포하겠습니다.
  • 부정•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는 신고자의 인적사항 비밀을 보장하며, 사실조사를 통하여 해당 공무원에게 책임을 묻고 시정하겠습니다.
민원인의 알 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민원인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민원 신청안내, 민원 처리절차 및 서식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부산교육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부산교육 다모아 앱'을 통해 안내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민원인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민원인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민원인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10,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불친절하거나 불편을 끼쳤을 경우

담당직원이 불친절한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하고, 교육을 통해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이 법정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지연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처리예정일 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민원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개

  • 우리 교육지원청이 제공하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1회 민원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민원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민원인의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우리 교육지원청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편을 느끼셨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인의 의견 제시 방법 1
제출방법 제출처 또는 연락처
우편 [47804] 부산광역시 동래구 동래로 179번길31 「민원실」담당자
전화 (051) 550-0187~0188 (필요시 해당 부서로 통화 안내)
FAX (051) 558-3869
홈페이지 동래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

홈페이지 의견접수 코너

민원인의 의견 제시 방법 1
구 분 위 치
신고하기 초기화면 → 전자민원 → 신고센터
  ▶ 공직자클린신고
  ▶ 공익제보신고
  ▶ 불편계약신고
  ▶ 예산낭비신고
  ▶ 정보공시신고
  ▶ 학생선수고충처리센터
  ▶ 학교급식부당업체신고
국민신문고 초기화면 → 전자민원 → 동래교육신문고

민원인 여러분께서 협조해주실 사항

  • 수준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의 개선과 발전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바르고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십시오.
  • 고충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 법규나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민원인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근거 없는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고 민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인께서 보시기에 친절하고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은 공무원이 있을 경우 친절공무원 등으로 적극 추천해 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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