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 중단을 고민하고 있는 초,중,고등학생 누구나
과정 | 내용 | 비고 |
---|---|---|
면접상담 |
숙려제 관련 업무 및 진행 방법 설명, 숙려제 상담의 내담자 욕구 탐색 | 상담신청서, 상담동의서 작성 |
초기 | 사전검사 및 라포형성 |
HTP, KFD, MBTI 외 학생별 전문 상담사 배정 및 상담 진행 |
중기 | 개별 맞춤 프로그램 진행 | 자아탐색 및 대인관계 탐색 등 |
후기 | 사후 검사 및 부모상담 | 상담 만족도 설문 조사 |
사후관리 | 학업복귀 후 학교 생활 확인 | 자퇴학생 관련 기관 연계 |
프로그램 | 프로그램 운영 목적 | |
---|---|---|
심리상담 | 나를 불안하고 무기력하게 하는 심리적 문제점을 찾아보고, 해결방안 탐색하기 | |
영화치료 | 간접 체험을 통한 정서적 고양과 행복한 삶의 기술 증진 | |
사진치료 | 사진 촬영과 사진 분석을 통한 자기 탐색 | |
도예치료 | 스트레스 완화와 완성된 작품을 통한 자아존중감과 성취감 향상 | |
푸드 테라피 | 푸드를 활용한 자기 효능감 향상 | |
원예 치료 | 식물을 매체로 하여 심신의 안정 추구 | |
미술치료 | 미술 매체를 통한 정서 안정 및 스트레스 완화, 자아탐색 | |
연극치료 | 자기 감정 이해 & 역할극을 통한 타인 이해, 자기 통제 & 감정 통제 | |
색채치료 | 색채 탐색을 통하여 친밀감 형성 및 욕구 해소를 통한 사회성 증진 | |
통합치료 | 자기표현 향상과 부정감정의 감소로 인해 긍정적인 자신 알아보기 | |
만다라 | 균형있는 사고력, 집중력 등을 증진, 자기 존중감 고양을 통한 진로 탐색 | |
명상 | 명상을 통한 마음의 휴식과 통찰력 향상 | |
부모교육 (PET) |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고 읽어주며, 자녀의 성장 과정에 맞춘 부모 자녀의 가치관 갈등 문제 해결 |
1호선 동래역 2번출구(약 500M), 4호선 수안역 5번출구(약350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