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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업중단을 고민중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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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를 그만둘까 고민하시나요?

학업중단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업중단 숙려제, 징검다리멘토센터,  스쿨119  등 다양한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이 학교와 전문상담기관 등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혼자서만 학업중단을 고민하지 말고, 학교와 상담기관의 도움을 받으면서 신중하게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학업중단 숙려제란?

학업중단을 최종 결정하기 전 최소 1주~최대50일미만의 기간동안 학교와 외부전문기관에서 상담, 진로체험, 예체능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학업중단을 고민해보는 제도

지금 어떤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지금 어떤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학업중단
위기 원인
숙려제
프로그램 종류
프로그램 운영 기관 (예시)
심리.정신 심리 상담.치료 학교, 병원, 전문상담기관(Wee클래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등
가정.경제 복지지원 학교(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등),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쉼터, 지역아동센터 등
학업.진로 기초학력증진 학교,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등
진로상담 학교, 전문상담기관(Wee클래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등
진로.직업체험 학교, 대학교, 기업, 개인영업장 등
학교부적응 대안교육 학교 내 대안교실,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등
기타 문화.예체능 학교, 문화.체육시설, 영화관 등
여행 학교, 종교기관, 전문상담기관(Wee클래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등
기타 학교, 종교기관(템플스테이, 봉사활동 등) 등

Tip

  • 학업중단 숙려제는 학생을 Wee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전문상담기관에 단순 위탁하는 제도가 아닙니다.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은 심리, 학업, 진로, 가족관계 등 다양한 고민을 안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두 가지 획일적인 프로그램에만 참여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숙려제 시작 전 담임교사와 주무부서는 학생과 충분히 의논하여 학생에게 맞는 프로그램의 종류와 기관, 스케쥴을 세부적으로 정해나가야 합니다.
  • 학생이 원하는 프로그램이 학교나 전문상담기관에 없다고 해서 지원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거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외부기관을 찾아 연계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학생이 ‘미용’ 또는 ‘제빵’에 관심이 있다고 하면, 학교 주변 ‘미용실’이나 ‘빵집’에 선생님이 직접 찾아가서 학생이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하고, ‘미용학원’과 ‘제빵학원’에 보내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외부기관에서 숙려제를 진행하려면, 평소에 학교에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망을 구축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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