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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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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우리 부산 공공도서관인은 이용자 만족의 행정 서비스를 우리가 지향하는 최상의 가치로 삼아 이용자에게 믿음을 주는 도서관인이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01우리는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여 시간을 아껴 드리겠습니다.
  2. 02우리는 평생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이용자에게 건전한 문화공간을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습니다.
  3. 03우리는 이용자가 늘 찾고 싶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쾌적한 독서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04 우리는 잘못된 업무처리나 불친절로 이용자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 개선하겠습니다.
  5. 05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이행표준

원하는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

  • 신간 자료를 신속히 구입, 정리하여 이용자의 열람 편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희망하는 자료에 대하여는 자료선정위원회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우선적으로 열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검색 및 자료 검색용 컴퓨터에 대하여 수시 점검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평생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 및 문화공간의 제공

  • 지역주민의 문화공간으로서 연중 취미, 교양 강좌를 실시하고 점차 그 대상과 과목을 다양화하겠습니다.
  • 평생교육의 장으로서 지역주민의 정보, 학습공간으로 이용자에게 더 가까워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자에게 다가가는 도서관 운영

  • 열람실의 냉·난방 시설 및 조명을 항상 점검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열람실 및 자료실에서의 정숙한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 장애인 편의 시설을 확대하여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 실명제를 위하여 전 직원의 명찰 패용을 의무화하겠습니다.
  • 독서회원 가입 절차를 간소화하여 즉석에서 관외 대출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간이 없거나 거리가 멀어서 도서관을 직접 방문할 수 없는 이용자를 위하여 도서택배 또는 직장문고 등을 운영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우리의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사항이 있을 경우

  • 즉시 사실 확인 조치하고, 그 사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시일이 걸리는 사항일 경우에는 중간 상황이나 그 결과를 게시 또는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찾고자 하는 자료가 없는 경우

  • 이미 대출된 자료에 대해서는 반납 예정일을 알려 드리고 당일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시급한 자료에 대하여는 도서관간 상호 대차를 이용해 소장 도서관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공익성과 객관성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자료를 선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여러분께 협조 요청하는 사항

면학분위기 조성에 협조 바랍니다.

  • 도서관은 지역주민의 문화센터 및 평생교육기관입니다.
  • 문화시민으로서 관내 질서 유지와 쾌적한 분위기 조성에 협조를 바랍니다.

도서의 반납일을 반드시 지킵시다.

  • 도서관의 모든 자료는 주민여러분의 재산입니다. 자료를 소중히 다루고 훼손하거나 분실을 해서는 안됩니다.아울러 도서의 반납일자는 반드시 준수하여 모든 이용자가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서관은 자손에게 물려주어야 할 문화유산입니다.

  • 모든 시설은 주민 여러분의 것이며, 여러분 자손의 것이기도 합니다.
  • 아끼고 사랑하여 더욱 더 좋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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