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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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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행표준

  1. 1.자료 수집 및 제공 서비스
    • 신간도서, 우량도서는 월1회 이상 구입하여 비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희망도서는 신청일로부터 20~25일 이내(발주일로부터 16일)에 처리하여 구입․비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희망도서 비치완료 후 신청자에게 알림톡 및 SMS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희망도서 비치에 신청자 우선권(3일)을 제공하여 별치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간행물(신문, 잡지 등)은 최신호를 비치하겠습니다.
  2. 2. 자료실 이용서비스
    • 자료검색 및 이용에 대해 문의하시면 5분 이내에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 자료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1일 5회 이상 서가 상태를 점검하겠습니다.
    • 24시간 중단 없는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검색용 PC, 복사기, 사물함은 1일 1회 점검하겠습니다.
    • Network점검 및 각종 기기 점검,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는 월2회 시행하겠습니다.
    • 사물함 이용수칙을 정하여 사용자가 볼 수 있도록 게시하고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전 직원에 대해 연2회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전화벨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소속과 이름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
    • 건의사항은 7일 이내에 답변하겠습니다.
    • PC 이용 및 비도서자료 매체(DVD&Audio BooK) 사용은 1일 각1회 2시간씩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을 위하여 별도의 좌석 4~5석과 저시력 독서확대기, 저시력 보조기(돋보기, 돋보기 안경)등을 비치하겠습니다.
    • 통합독서회원카드는 10분 이내에 발급하도록 하겠습니다.
    • 휴관 및 자료실 폐실 시 자료반납을 위해 무인 반납함을 23:00시까지 운영하겠습니다.
    • 훼손자료는 1일 3회 이상 보수 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원활한 자료관리 및 자료실 운영을 위해 연1회 장서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3. 3. 쾌적한 환경조성
    • 열람실의 정숙한 분위기를 위하여 자율적으로 질서 준수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서관이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수시로 청소하고 정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서위생적인 시설관리를 위하여 연 5회 이상 방역을 실시하겠습니다.
    • 정수기는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관리하겠으며, 매분기 수질검사를 하겠습니다.
  4. 4. 평생교육서비스
    • 평생학습프로그램 개발 및 학습자의 참여도를 높이고자 연2회 참여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소외계층에 대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 누구에게나 열린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지하철북카페, 작은도서관의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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