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사 명 | 황경란 |
||
---|---|---|---|
수업대상 | 초등학생 | 교육과정명 | 웹툰 |
수업주제 | 스토리와 캐릭터를 직접 창작하여 웹툰(컷툰) 그리기 | ||
수업목표 |
1. 태블릿PC를 이용하여 디지털 드로잉으로 웹툰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며, 창작 웹툰을 그릴 수 있다. 2. 폰트와 일러스트의 조화를 통해 웹툰 제작 스킬을 쌓는다.
|
||
기대 및 수업효과 |
1. 내가 스스로 디자인한 캐릭터를 그리며 웹툰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창의성을 함양한다. 2. 캐릭터와 일러스트를 직접 그려봄으로써 드로잉의 기본기를 다진다. 3. 폰트와 그림의 조화를 통해 웹툰에 대한 이해도와 디자인 감각을 높인다. 4. 예술 활동을 통해 말이나 행동으로는 표현하기 힘든 감정 상태나 생각을 여러 가지 스타일로 표현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5. 나만의 이야기로 작품을 만들고 그리면서, 자신의 작품을 통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 친구들과 정서적으로 소통하며, 자신을 표현하며 알릴 수 있다. 6.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을 만화를 통해 자세히 전달하고 감정을 풍부하게 표현함으로써 자아정체성을 확립하며 행복감을 느낀다. |
강 사 명 | 황경란 |
||
---|---|---|---|
수업대상 | 중학생용 | 교육과정명 | 웹툰 |
수업주제 | 스토리와 캐릭터를 직접 창작하여 웹툰(스크롤툰) 그리기 | ||
수업목표 |
1. 스토리와 캐릭터를 직접 창작하여 5~10컷의 SNS툰을 그린다. 2. 웹툰의 다양한 연출 기법과 작화 방법을 익혀 창작 웹툰을 그릴 수 있다. 3. 상황에 맞는 적절한 구도와 레이아웃 배치를 통해 감각을 익힌다.
|
||
기대 및 수업효과 |
1. 자신이 스스로 디자인한 캐릭터를 그리며 웹툰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창의성을 함양한다. 2. 자신만의 세계관을 구축하고 인물들을 창작하여 드로잉의 기본기와 웹툰에 필요한 디자인 감각을 늘린다. 3. 스토리에 알맞는 상황과 인물들의 감정 표현을 보다 세밀하게 그려보며, 자신의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여 독자에게 전달해낼 수 있다. 4. 예술 활동을 통해 말이나 행동으로는 표현하기 힘든 감정 상태나 생각을 여러 가지 스타일로 표현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5. 나만의 이야기로 작품을 만들고 그리면서 작품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친구들과 정서적으로 소통하며 자신을 표현하고 알릴 수 있다. 6.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을 만화를 통해 전달하며, 감정을 풍부하게 표현함으로써 자아정체성을 확립하고 행복감을 느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