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도자기

홈 프로그램 안내움 (문화예술 체험)체험학습 계획서(수정불가로 인해 잠시 미사용)미술예술도자기

초등 수업 개요(도자기)

체험학습 계획서(도자기) : 교육과정명,대상,수업주제,수업목표,기대및수업효과,장소,강사
강 사 명

이경철

수업대상 초등학생 교육과정명 도자기
수업 주제

도자기란? 물레를 이용한 그릇 공예

수업 목표
    1. 1. 도자기 역사 및 시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2. 2. 도자기 작업 도구를 이해하고 사용법을 익힌다.

    3. 3. 그릇의 다양한 기능성을 학습한다.

    4. 4. 도자 실기 수업을 통해 상상력과 예술문화의 이해를 높인다.

기대 및 수업효과

 

  1. 1. 도자공예의 예술성을 보는 시각적 능력 향상

  2. 2. 도자 실기 수업을 통해 창의력집중력미술적 감각을 향상

    1. 3. 학우들과의 자유로운 소통으로 작품의 다양성을 향상

4. 학생들간 작품에 대한 소통으로 긍정적인 계형성과 개개인의 성취감을

향상시키는 기회 경험

기타

  • 도구나 재료가 모든 학생에게 균등하게 배포되어 모자람이 없도록 한다.
  • 성형과정에서 미숙한 손놀림이나 시간의 제약 때문에 작업이 지연될 때는 교사의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도움을 준다.
  • 독창성을 강조하여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즐겁고 행복한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수업을 지도한다.
  • 개인위생과 온도 확인 및 주의사항들을 교육해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중등 수업 개요(도자기)

체험학습 계획서(도자기) : 교육과정명,대상,수업주제,수업목표,기대및수업효과,장소,강사
강 사 명

이경철

수업대상중학생교육과정명도자기
수업 주제도자기란물레를 이용한 그릇 공예
수업 목표
  1. 1. 도자기 역사 및 시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2. 2. 도자기 작업 도구를 이해하고 사용법을 익힌다.

  3. 3. 그릇의 다양한 기능성을 학습한다.

  4. 4. 도자 실기 수업을 통해 상상력과 예술문화의 이해를 높인다.

기대 및 수업효과
  1. 1. 도자공예의 예술성을 보는 시각적 능력 향상

  2. 2. 도자 실기 수업을 통해 창의력집중력미술적 감각을 향상

    1. 3. 학우들과의 자유로운 소통으로 작품의 다양성을 향상

      1. 4.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직무능력의 학습

    기타

    • 도구나 재료가 모든 학생들에게 균등하게 배포되어 모자람이 없도록 한다.
    • 성형과정에서 미숙한 손놀림이나 시간의 제약 때문에 작업이 지연될 때는 교사의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도움을 준다.
    • 독창성을 강조하여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즐겁고 행복한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수업을 지도합니다.
    • 개인위생과 온도체크 및 주의사항들을 교육해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