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번 | 과목명 | 수업개요 | 준비물 |
---|---|---|---|
1 | 숏폼콘텐츠 | 자신의 끼와 재능을 드러내 나만의 숏폼콘텐츠 만들기 | ★실내화, 활동에 편한 복장, 휴대폰 지참 |
2 | 스트릿댄스 | 신체 감각을 깨워주는 움직임을 이용한 연극놀이 및 창작 스트릿 댄스 챌린지 체험 |
★실내화, 활동에 편한 복장 |
3 | K-POP댄스 | K-POP댄스를 배우고 조별로 대형 구성하기 | ★실내화, 활동에 편한 복장 |
4 | 기타 | 코드의 종류와 운지법 멜로디를 연주하는 방법 |
손톱정리 |
5 | 보컬 | 올바른 호흡을 통한 올바른 발성으로 노래 부르기 | 필기구,휴대폰 지참 |
6 | 드럼 | 기본 리듬을 응용하여 노래 한 곡 완성하기 | - |
7 | 캐릭터 디자인 | 자신만의 캐릭터 프로필 만들기 |
- |
8 | 웹툰 | 스토리와 캐릭터를 직접 창작하여 웹툰 그리기 | 학교보유 테블릿pc (이비스페인트x 앱 설치필수) |
9 | 도자기 | 꿈을 담은 도자기 그릇과 도자타일에 행복한 미래 모습 그리기 |
흙이 묻어도 상관없는 복장과 신발 |
10 | 공예 |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공예품 만들기 |
휴대폰 지참 |
11 | 미니어처 | 손 안에 작은 미니어처 만들기 |
필기구, 휴대폰 지참 |
12 | 패션디자인 | 자신이 디자인한 옷을 여러 가지 재료로 표현하기 | 휴대폰 지참 |
13 | 개그레크리에이션 | 유튜브 스케치 코미디 만들기 | 휴대폰 지참 |
14 | 방송스피치 | 방송 언어 습득 후 직접 아나운서가 되어 방송 진행해보기 |
필기구, 휴대폰 지참(키네마스터 앱 설치 필수) |
15 | 성우 | 더빙이라는 장르에 대해 알아보고 목소리 연기를 배워 더빙 체험하기 | - |
공통 준비물 | 활동에 편한 복장, 점심 도시락(전일제 학교 해당), 개인 물병, 간단한 필기도구 |
연번 | 과목명 | 활동내용 | 활동사진 | |
---|---|---|---|---|
1 |
숏폼콘텐츠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영상에 담아보기 |
주제 | 자신의 끼와 재능을 드러내 나만의 숏폼콘텐츠 만들기 | |
step1 | 숏폼콘텐츠에 대해 알아보기 | |||
step2 | 조별로 주제 선정 후 콘텐츠 구상하기 | |||
step3 | 움직임, 음악, 도구 등을 활용하여 영상 촬영하기 | |||
step4 | 영상을 편집하고 완성하여 조별 발표하기 | |||
2 |
스트릿댄스 창작 스트릿 댄스 챌린지 체험하기 |
주제 | 창작 스트릿 댄스 챌린지 |
|
step1 | 스트릿댄스의 의의와 진로탐색 |
|||
step2 | 스트릿댄스의 구성과 리듬의 이해 |
|||
step3 | 창작 스트릿댄스 안무 체험 |
|||
step4 | 학생들이 선택한 스트릿 장르 기초 체험 |
|||
3 |
K-POP댄스 K-POP댄스와 '친구' |
주제 | K-POP댄스를 통한 조별 활동하기 | |
step1 | 스트레칭, K-POP댄스 배우기 | |||
step2 | 음악 박자에 맞춰 춤을 추며 안무 숙지하기 | |||
step3 | 조별로 대형을 만들고 무대를 구상하여 발표하기 | |||
step4 | 댄스 영상 촬영 및 감상하기 | |||
4 |
기타 코드의 종류와 운지법 멜로디를 연주해보기 |
주제 | 올바른 운지법으로 코드와 멜로디를 연주하기 |
|
step1 | 기타의 구조와 명칭 소리나는 원리 |
|||
step2 | 간단한 코드 |
|||
step3 | 멜로디와 코드 연주 |
|||
step4 | 친구들과의 합주 |
|||
5 |
보컬 나도 노래방 가왕! |
주제 | 올바른 호흡을 통한 올바른 발성으로 노래 부르기 | |
step1 | 복식호흡 배우기 | |||
step2 | 호흡을 발성에 적용하기 | |||
step3 | 자신의 목소리 장단점을 파악하여 노래 1절 완성하기 | |||
step4 | 자신이 부르는 노래를 직접 녹음하고 듣기 | |||
6 |
드럼 Drum Delivery |
주제 | 기본 리듬을 응용하여 노래 한 곡 완성하기 | |
step1 | 드럼의 유래 및 악기에 대해 알아보기 | |||
step2 | 드럼 스틱 잡는 법, 연주법 배우기 | |||
step3 | 4분음표, 8분음표를 활용한 리듬 만들기 | |||
step4 | 노래에 맞춰 연주하기 | |||
7 |
캐릭터디자인 나만의 캐릭터 프로필 만들기 |
주제 |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프로필 만들기 |
|
step1 | 캐릭터 디자인의 이해와 활용 방법 알아보기 |
|||
step2 | 캐릭터 디자인의 기획 |
|||
step3 | 스케치 및 드로잉 / 타이포 로고 제작 |
|||
step4 | 캐릭터 프로필 제작 |
|||
8 |
웹툰 웹툰, 내가 만드는 만화 세상 |
주제 | 스토리와 캐릭터를 직접 창작하여 웹툰 그리기 | |
step1 | 웹툰에 대한 설명 및 디지털 드로잉 사용법 배우기 | |||
step2 | 웹툰 컨셉 설정 및 줄거리 구성하기 | |||
step3 | 1. 자신이 구상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콘티 그리기 2. 선화 정리 및 채색하기 |
|||
step4 | 완성한 웹툰을 함께 감상하고 댓글 달기 | |||
9 |
도자기 도자기에 대한 이해와물레 및 인형 그리기 체험 |
주제 | 꿈을 담은 도자기 그릇과 인형에 행복한 미래 모습 그려보기 | |
step1 | 도자공예의 과정과 역사, 진로 및 장점에 대해 알아보기 | |||
step2 | 물레성형 도구 및 재료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 |||
step3 | 물레성형 기법 체험하기 | |||
step4 | 전통 기법을 활용한 도자타일 만들기 |
|||
10 |
공예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공예 소품 만들기 체험 |
주제 |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공예품 만들기 |
|
step1 | 친환경 공예에 대해 알아보고, 재료 탐색하기 |
|||
step2 | 친환경 공예 작품 디자인 계획서 작성 |
|||
step3 | 친환경 라탄 재료 탐색 및 활용 방법 알아보기 |
|||
step4 | 친환경 라탄 공예 작품 완성하고 감상하기 |
|||
11 |
미니어처 손으로 만드는작지만 큰 세상 |
주제 | 작품을 구상하고, 미니어처 제작하기 |
|
step1 | 자료 조사를 통해 미니어처 작품 구상하기 |
|||
step2 | 자료를 활용하여 모눈종이에 도안 그리기 |
|||
step3 | 미니어처 재료와 도구 경험하기 |
|||
step4 | 미니어처 작품 완성하기 |
|||
12 |
패션디자인 나도 패션디자이너 |
주제 | 자신이 디자인한 옷을 여러 가지 재료로 표현해보기 | |
step1 | 옷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기 | |||
step2 | 작업지시서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이 만들고 싶은 옷 디자인스케치하기 | |||
step3 | 여러 가지 재료를 활용하여 디자인한 옷 꾸미기 | |||
step4 | 작품을 모아 패션보드를 만들고 발표하기 | |||
13 |
개그 레크리에이션 개그 크리에이터체험 |
주제 | 유튜브 스케치 코미디 만들기 | |
step1 | 유튜브 스케치 코미디에 대해 알아보기 | |||
step2 | 개그 분장 및 소품 의상 장비 활용해보기 |
|||
step3 | 아이디어 구상 후 직접 영상 촬영 및 편집하기 | |||
step4 | 함께 완성한 영상 감상하기 | |||
14 |
방송스피치 아나운서 체험하기 |
주제 | 방송에 대해 알아보고 방송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체험해보기 |
|
step1 | 방송언어에 대한 개념과 제스쳐, 자세 등 알아보기 |
|||
step2 | 언어의 고저장단, 발성, 발음 학습하기 |
|||
step3 | 방송프로그램 원고를 선택해서 연습한 후, 직접 체험하기 |
|||
step4 | 직접 촬영 후 제작한 영상 감상하기 |
|||
15 |
성우 더빙 체험하기 |
주제 | 더빙이라는 장르에 대해 알아보고 목소리 연기를 배워 더빙 체험하기 | |
step1 | 더빙의 정의와 시대적 변화 알아보기 | |||
step2 | 발음, 발성, 표현력, 목소리 변조 훈련하기 | |||
step3 | 간단한 더빙 연습 및 영상 더빙 직접 체험하기 | |||
step4 | 더빙한 영상 다 같이 감상하기 | |||
비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