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사 명 | 박지호 |
||
---|---|---|---|
수업대상 | 초등학생 | 교육과정명 | 캐릭터 디자인 |
수업 주제 | 자신만의 캐릭터 프로필 만들기 |
||
수업 목표 | 1.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특성과 개성을 찾아내기. 2.캐릭터 디자인 기획의 중요성 파악. 3.캐릭터 디자인의 활용방법 알아보기 4.특징을 관찰하여 찾아내는 능력 향상. 5.정보 조사의 필요성 알아보기. |
||
기대 및 수업효과 | 1.참여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특징을 찾아내고 관찰력을 향상시켜 캐릭터 디자인에 필요한 세부적인 특성을 향상시키며,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캐릭터를 창조하는 능력을 강화한다, 2.수업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체험 활동은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캐릭터 디자인 과정을 체험하면서 창작의 실전적인 이해를 증진시키도록 돕습니다. 3.자유로운 분위기는 학생들이 상상력을 펼치고 창의적인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기회를 제공하여, 각자의 독특한 창의성을 발견하고 이를 캐릭터 디자인에 유연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환경조성을 한다.
캐릭터 디자인 설명 중 용어에 대한 어려움이 없도록 설명한다
학생들간의 진도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 로고 디자인을 적절히 이용한다.
강 사 명 | 박지호 |
||
---|---|---|---|
수업대상 | 중학생 | 교육과정명 | 캐릭터 디자인 |
수업 주제 | 자신만의 캐릭터 프로필 만들기. | ||
수업 목표 | 1. 참여자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자신만의 특성과 개성을 찾아내어 캐릭터 디자인에 접근할 수 있다 2. 다양한 활용방법과 특징을 관찰하여 찾아내는 능력을 향상시키며, 이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에 대한 자부심을 증진시킨다 |
||
기대 및 수업효과 |
|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환경조성을 한다.
캐릭터 디자인 설명 중 용어에 대한 어려움이 없도록 설명한다
학생들간의 진도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 로고 디자인을 적절히 이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