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사 명 | 김현진 |
||
---|---|---|---|
수업대상 | 초등학생 | 교육과정명 | 개그 레크리에이션 |
수업주제 | 유튜브 스케치 코미디 만들기 | ||
수업목표 |
1.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공감 능력을 키운다. 2. 개그 분장을 통해 창의력 키운다. 3. 영상 대본 제작 및 아이디어 창작물을 만든다. 4.. 그린스크린(크로마키)CG 활용해 재밌는 영상을 찍는다. |
||
기대 및 수업효과 |
1. 기존 수업 방식과 다르게 자유로운 소통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2. 정답이 없는 문제와 예능 체험을 통하여 흥미를 유발한다. 3. 공감대 형성 및 창의적 사고방식을 확립한다. 4. 평범한 일상을 재밌는 사고방식으로 전환하여 즐거움을 형성한다. 5. 그린스크린(크로마키)배경을 활용해 크리에이터적 사고방식을 확립한다. |
그린스크린(크로마키)CG 배경 활용으로 나만의 영상프로필을 즐거운 추억을 남긴다.
강 사 명 | 김현진 |
||
---|---|---|---|
수업대상 | 중학생 | 교육과정명 | 개그 레크리에이션 |
수업주제 | 유튜브 스케치 코미디 만들기 | ||
수업목표 |
1. 영상 제작 기획 및 코미디 연기와 아이디어 창작물을 제작한다. 2.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공감 능력을 키운다. 3. 창의력 증진 및 발표 능력 향상한다. 4. 그린스크린(크로마키) CG 수업을 통한 상상력을 높힌다. |
||
기대 및 수업효과 |
1. 기존 수업 방식과 다르게 자유로운 소통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2. 정답이 없는 문제와 예능 체험을 통해 흥미를 유발한다. 3. 어휘력, 집중력, 공감 능력,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4. 창작물 영상 편집과 함께 완성한 크로마키 통한 성취감 경험한다. |
그린스크린(크로마키)CG 적용으로 다양한 아이디어 창작물을 통해 크리에이터적 사고방식을 확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