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컬

홈 프로그램 안내움 (문화예술 체험)체험학습 계획서음악예술보컬

초등 수업 개요(보컬)

체험학습 계획서(힙합&랩) : 교육과정명,대상,수업주제,수업목표,기대및수업효과,장소,강사
강 사 명 이윤지
대상 초등학생 교육과정명 보컬
수업주제  올바른 호흡을 통한 올바른 발성으로 노래 부르기
수업목표 1. 복식호흡을 통한 올바른 발성을 할 수 있다.
2. 내 목소리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여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다.
3. 녹음 수업을 통해 객관적인 관점으로 본인의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다.
기대 및 수업효과 1. 복식호흡을 통한 발성을 할 수 있다.

2 .내 목소리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여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보완한다.

3. 발표 수업을 통해 자신감을 기를 수 있다.

 

기타

  • 부끄러워하는 학생도 여러 활동을 통해 편안하게 노래를 부를 수 있다.
  • 학생들이 지루해하지 않도록 호흡 발성에 대해 다양한 자료, 도구를 사용해 설명한다.

  • 모든 학생들이 발표를 할 수 있도록 시간 배분을 잘 한다.

중등 수업 개요(보컬)

체험학습 계획서(힙합&랩) : 교육과정명,대상,수업주제,수업목표,기대및수업효과,장소,강사
강 사 명 이윤지
대상 중학생 교육과정명 보컬
수업주제  올바른 호흡을 통한 올바른 발성으로 노래 부르기
수업목표 1. 복식호흡을 통한 발성을 할 수 있다.
2. 보컬 카피를 통해 가수의 장점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2. 녹음 수업을 통해 객관적인 관점으로 자신의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다.
기대 및 수업효과

1. 복식호흡을 통한 발성을 할 수 있다.

2. 내 목소리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여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보완한다.

3. 녹음 수업을 통해 자신감을 기를 수 있다.

기타

  • 부끄러워하는 학생도 여러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가지고 편안하게 노래를 부를 수 있다.
  • 학생들이 지루해하지 않도록 호흡 발성에 대해 다양한 자료, 도구를 사용해 설명한다.\

  • 모든 학생들이 녹음을 할 수 있도록 시간 배분을 잘 한다.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