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부교육소식

홈 열린행정서부교육소식
서부교육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낙동초등학교]함께 그려내는 우리들의 채식 이야기
작성자 낙동초등학교 등록일 2022.04.27

낙동초등학교(교장 김인식)424()에 채식 급식 연구학교의 환경 조성과 학생들의 채식과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그린 학교-벽화그리기프로젝트 활동을 실시하였다. 낙동초 학생 자치회 학생들과 부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반딧불이 자원봉사단과 함께 학교 담과 벽 그리고 체육 창고를 꾸미는 이번 프로젝트로 학교가 한층 밝고 아름답게 변모하였다. 반딧불이 자원봉사단의 도움을 받아 학생 자치회 학생들은 벽화 그리기 활동을 통해 학교를 스스로 꾸미는 보람을 느끼고 채식을 통한 환경보호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다.

 

 

○ 『그린학교- 벽화그리기프로젝트는 3월 초부터 본교(낙동초)교사들과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밑그림을 그리고 반딧불이 자원봉사단에 의뢰하여 벽화 시안을 마련하면서 시작되었다. 반딧불이 봉사단은 여러 곳에서 벽화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는 오래된 봉사 단체로 본교 교사와의 인연으로 본교 벽화그리기 프로젝트 활동의 벽화 도안과 채색작업을 하게 되었다.

이 벽화그리기 프로젝트에 참여한 본교 학생 자치 학생들은 벽화그리기활동을 하면서 학교를 제 손으로 꾸미고 가꾼다는 생각에 기대감과 뿌듯함으로 앞치마와 머리, 손에 묻는 페인트 물감에도 신경 쓰지 않고 열중하는 모습이었다. 처음 잡아보는 페인트 붓에도 바로 적응하여 멋지게 채색하는 자신의 모습에 만족하고 친구들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활동에 재미와 보람을 함께 느끼는 듯했다. 학생들은 몸은 피곤하지만, 벽화가 완성되는 모습을 보고 학교의 주인이 되었다는 생각에 표정이 밝았다.

본교는 채식 급식을 통해 환경보호와 건강한 생활을 주제로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벽화 도안은 채식의 중요함과 채식을 통한 그린 학교의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이 벽화는 본교 학생이나 지역사회에 채식 급식을 통한 환경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을 것이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image02.png   ( 2회 )
  • KakaoTalk_20220424_184614077.jpg   ( 1회 )
  • KakaoTalk_20220424_184614077_01.jpg   ( 2회 )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