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민원처리안내

홈 전자민원민원처리안내민원처리안내

고객지원실

  • 이용시간 : 09:00 ~ 18:00 (월-금)
  • 전화번호 : 051-250-0500, 517, 518
  • 팩스번호 : 051-246-1832
  • 주소 : 부산광역시 서구 꽃마을로 33 (우편번호 49207)

민원사무의 종류 및 처리과정

즉시민원

즉시민원 절차
  1. 민원접수(고객지원실)
  2. 증명서발급(고객지원실, 해당부서)
  3. 교부(고객지원실)

종류 : 검정고시관련, 폐쇄학교 제증명, 경력, 재직, 퇴직증명 등

유기한민원

유기한민원 절차
  1. 민원접수(고객지원실)
  2. 민원처리(해당부서)
  3. 교부(고객지원실)

종류 : 진정·건의·질의, 유치원설립관련민원, 학원 및 교습소설립관련민원,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내금지행위 및 시설해제민원 등

FAX 민원

신청안내

민원인이 타시도 등 원격지 발급기관 방문에 따른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제도로 FAX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기관을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 국.공.사립초.중등학교까지 확대하여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상 민원
신청안내
구분민원 서류명
학생 졸업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제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생활기록부, 교육비납입증명서 폐쇄학교 졸업(성적)증명서·생활기록부 생활기록부 기재사항 정정신청
검정고시(중입·고입·고졸)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검정고시(과목)합격증명서 검정고시(과목)합격증서 기재사항 정정신청
교직원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퇴직(예정)증명원, 연수이수확인원, 수상확인원, 각종시범학교근무확인원, 벽지학교 근무확인원 원천징수증명서(갑종근로소득)
기타각종 사실(실적)증명서

홈-에듀 민원

신청안내

교육관련 민원서류를 가정에서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거나,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고 우편으로 수령이 가능한 국민편의 위주의 민원서비스 입니다. (공인인증서 필요)

신청절차

http://www.neis.go.kr 접속 →홈에듀 민원서비스→공인인증서(신원확인용) 로그인 → 민원 신청 → 민원 발급

대상 민원
대상 민원
구분민원 서류명
학생 (6종)국문졸업증명서(초,중,고)1982년 이후 졸업자부터 발급 가능
성적증명서(중,고)2003년 이후 졸업자부터 발급 가능
학교생활기록부(초,중,고)2003년 이후 졸업자부터 발급 가능
제적증명서2004년 이후 제적자부터 발급 가능
교육비 납입증명서2010년 이후 납부자부터 발급 가능
영문졸업증명서(초,중,고)2003년 이후 졸업자부터 발급 가능
검정고시(5종)국문합격증명서1987년 이후 합격자부터 발급 가능
성적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
영문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교직원 (6종)국문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재직자 및 2003년 이후 퇴직자부터 발급 가능
퇴직증명서2003년 이후 퇴직자부터 발급 가능
퇴직예정증명원
수상확인원서재직자 및 2003년 이후 퇴직자부터 발급 가능
연수이수확인원재직자 및 2003년 이후 퇴직자부터 발급 가능

교육행정기관(교육청 등) 및 국(공)립 학교 교직원에 한함

전화민원

  • 민원인이 우리교육지원청 고객지원실로 전화(☏ 051-250-0500, 517, 518)하여 민원사항에 대해 상담하거나, 고충민원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대상민원 : 각종 민원 상담, 진정·건의·질의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