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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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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하도서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본 사하도서관 (이하 본 기관이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시설안전관리 및 화재 예방

고객의 안전을 위한 도난 및 범죄 예방, 안전사고 예방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주차장에 설치하는 경우)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구분, 직위, 성명, 연락처에 관한 표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14대 정문, 주차장, 건물출입구, 각층 자료실 및 북카페 내부, 본관 및 별관 외부 등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역할 소속 직위 이름 연락처
관리책임자 개인영상정보보호책임자 총무과 총무과장 서정우 051-961-2702
접근권한자 개인영상정보보호담당자 총무과 주무관 김혜경 051-961-270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약30일 1층 통제구역내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개인영상정보 확인은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 ․ 제출하시면 관련 법규정에 의거 내부적 심의결과를 토대로 확인 처리합니다.
  • 확인 장소 : 총무과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 삭제를 요구한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규정에 의거하여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8년 7월 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21년 5월 13일 / 시행일자 : 2021년 5월 21일

변경사유 : 관련 규정 등 개정에 따른 변경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 작성요령

  • 구분 : 이용/제공/열람/파기 중 1개에 체크 표시
    • 이용 : 개인정보처리자가 영상자료 관리 등을 위해 이용하는 경우
    • 제공 : 개인정보처리자 및 정보주체가 아닌 제3자에게 주는 경우
      (제3자가 방문하여 현장에서 화면을 확인한 경우에도 제공에 해당)
    • 열람 : 정보주체에게 본인의 영상자료를 주는 경우
      (정보주체에게 출력물 등 영상자료를 교부하는 경우에도 열람에 해당)
    • 파기 : 이용·제공·열람 후 파기한 경우 파기 내용을 기재(자동 삭제 포함)
  • 일시 : 신청받은 일시 기재 ('12.10.10. 14:00 등)
  • 파일명/형태 : 관리하고 있는 파일 명칭과 파일형태를 기재 ('12.10.5일 3∼10번 CCTV/동영상, 121005-0003-00동.mp4 등)
  • 담당자 : 제공기관의 업무처리 담당자 소속/직급/성명 기재 (00과 00직급 홍길동)
  • 목적/사유 : 신청기관이 제시한 목적/사유를 구체적으로 기재 (청소년 범죄수사, 가출자녀 경로확인, 자전거 도난확인 등)
  • 이용·제공받는 제3자/열람 등 요구자 : 책임 소재 명확화 및 사후 관리를 위해 신청기관 명칭과 취급자의 소속, 직급, 성명, 연락처 등을 기재 (00경찰서 00계 직급 박길동 02-123-4567)
  • 이용·제공하는 근거 : 법령상 이용 또는 제공근거가 있는 경우 법령의 명칭과 조항을 기재
    • 근거 법령이 없을 경우 신청 문서의 제목과 문서번호 등을 기재
  • 이용·제공 형태 : 자료열람, 자료복제(프린트, F/D, CD, USB), 기타(000형태)로 구분하여 기재
  • 기간 및 파기예정일자 : 이용 또는 제공의 기간이 정하여져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을 기재 ('12.10.11∼11.10)
    • 제공의 경우에는 파기예정일자를 반드시 기재 (파기예정 '12.11.10)
    • 사전에 파기 시기를 정하여 자동 삭제하는 경우에는 파기 주기 및 자동 삭제 여부에 대한 확인 시기를 기재 (30일 주기 자동 파기, 매월 1일 확인)
  • 파기 등 결과 및 처리일자
    • 결과 회신 : 통보받음(수사종결 파기, '12.10.10, 파기자 김길동), 통보받음(기록물 보존, '12.10.10), 통보받음(검찰 등 타기관 이첩, ‘12.10.10)
    • 자료 반환 : 자료반환('12.10.11) 받은 후 파기함(12.10.11, 파기자 이길동)
    • 기타 : 개인 등에게 타인의 얼굴을 모두 가리고 열람·제공하여 파기 결과 확인이 불필요한 경우에는 "타인영상 제거 후 제공('12.10.10)" 등으로 기재
    • 파기기간 연장 : 연장 내용을 우선 기재하고, 향후 회신 등 결과를 추가 기재
  • 안전관리 요청 및 결과 : 영상자료를 제공할 때 안전한 관리에 대하여 따로 요청한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내용과 결과를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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