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도서관포털
통합예약포털
부산전자도서관
로그인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도서관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현황
조직도
업무분장
시설현황
대피안내도
자료현황
오시는길
도서관 이용안내
이용시간
대출·반납
책이음회원가입
모바일이용
무선인터넷이용
주차장
복사 및 프린트
기증안내
도서관이용규정
자료실안내
종합자료실
종합자료실
사서 진로직업 체험
핑크택배대출
어린이자료실
어린이자료실
북스타트
독서교실
독서퀴즈
디지털존
연속간행물존
취업정보특성화자료
이용안내
새로들어온 책
취업자료서평목록
관련사이트
공공도서관별 특성화자료
자료서비스
자료검색
새로들어온 책
도서대출베스트
대출자료조회
예약자료조회
AI도서추천
희망도서신청
희망도서신청결과
지역서점 바로대출
비도서 목록
다대도서관 무료 책바다 서비스
독서마당
청소년 독서퀴즈
독서토론회
성인 독서 동아리
책과 노니는 아이들
독서문화행사
이달의 책
사하 북갤러리
독후감공모
범시민독후감
원북원부산독후감
평생학습
평생학습강좌안내
평생학습강좌신청
열린마당
공지사항
자주하는질문
도서관이용문의
자료이용문의
도서관문화행사관련 및 기타
자유게시판
소리함
알림마당
행정서비스안내
도서관헌장
행정서비스헌장
부산교육기본방향
도서관기본방향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 위탁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저작권보호정책
정보공개
공공데이터개방
정보공개안내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 대상기관
정보공개청구 접수기관 안내
공개·비공개 대상정보
공개절차
수수료
불복구제 절차
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관련 서식
정보공개포털
사전정보공표
사전공표대상정보목록
정보목록
전체메뉴
행정서비스헌장
알림마당
행정서비스안내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12325
12325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인쇄
행정서비스 헌장
우리 부산 공공도서관인은 이용자 만족의 행정 서비스를 우리가 지향하는 최상의 가치로 삼아 이용자에게 믿음을 주는 도서관인이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여 시간을 아껴 드리겠습니다.
우리는 평생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 운영하고 이용자에게 건전한 문화공간을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용자가 늘 찾고 싶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쾌적한 독서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잘못된 업무처리나 불친절로 이용자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 개선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01
원하는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
신간 자료를 신속히 구입, 정리하여 이용자의 열람 편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자가 희망하는 자료에 대하여는 자료선정위원회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우선적으로 열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검색 및 자료 검색용 컴퓨터에 대하여 수시 점검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02
평생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 및 문화공간의 제공
지역주민의 문화공간으로서 연중 취미·교양 강좌를 실시하고 점차 그 대상과 과목을 다양화하겠습니다.
평생교육의 장으로서 지역주민의 정보·학습공간으로 이용자에게 더 가까워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03
이용자에게 다가가는 도서관 운영
열람실의 냉·난방 시설 및 조명을 항상 점검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열람실 및 자료실에서의 정숙한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장애인 편의 시설을 확대하여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실명제를 위하여 전 직원의 명찰 패용을 의무화하겠습니다.
독서회원 가입 절차를 간소화하여 즉석에서 관외 대출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없거나 거리가 멀어서 도서관을 직접 방문할 수 없는 이용자를 위하여 이동도서관 또는 직장문고 등을 운영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01
우리의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 조치하고, 그 사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시일이 걸리는 사항일 경우에는 중간 상황이나 그 결과를 게시 또는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02
찾고자 하는 자료가 없는 경우
이미 대출된 자료에 대해서는 반납 예정일을 알려 드리고 당일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시급한 자료에 대하여는 도서관간 상호 대차를 이용해 소장 도서관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공익성과 객관성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자료를 선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여러분께 협조 요청하는 사항
01
면학분위기 조성에 협조 바랍니다.
도서관은 지역주민의 문화센터 및 평생교육기관입니다.
문화시민으로서 관내 질서 유지와 쾌적한 분위기 조성에 협조를 바랍니다.
02
도서의 반납일을 반드시 지킵시다.
도서관의 모든 자료는 주민여러분의 재산입니다. 자료를 소중히 다루고 훼손하거나 분실을 해서는 안됩니다.
아울러 도서의 반납일자는 반드시 준수하여 모든 이용자가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3
도서관은 자손에게 물려주어야 할 문화유산입니다.
모든 시설은 주민 여러분의 것이며, 여러분 자손의 것이기도 합니다.
아끼고 사랑하여 더욱 더 좋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합시다.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