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안전체험관 BI 디자인은 어떤 위험과 재난이라도 체험하고 교육함으로 이겨낼 수 있도록 하는 ‘안전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부산학생안전체험관에서 이루어 지는 안전체험이 어린이와 청소년을 시작으로 모든 국민들이 ‘위험과 재난에서 보호받고 안전함’을 이미지화 하였습니다.
이 디자인은 위험상황을 철저히 예방하고 대비하며, 신속하고 철저히 대응하고, 복구하는 체험을 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학생안전체험관의 심벌마크는 학생안전체험관의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대표적 상징물이다. 시각적 이미지의 통일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된 브랜드는 구성원에게 일체감을 조성하고 대내외적으로 학생안전체험관의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므로 사용에 있어서 특별한 주의를 요한다. 적용시 왜곡, 변형, 오남용 등에 따른 이미지 손상의 방지를 위해 규정과 원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재생시 매뉴얼 데이터에 수록된 자료를 활용하도록 하며 자료의 재구성 또는 변형은 불가하다.
학생안전체험관에서 학생들을 도와줄 안전지킴이 다섯 친구들을 소개합니다. 물, 바람에 대한 저항력을 가진 날쎈돌이 ‘무리’, 불에 대한 저항력을 가진 용감이 ‘부리’, 땅에 대한 저항력을 가진 힘쎈돌이 ‘도리’, 오염 및 감염에 저항력을 가진 똘똘이 ‘아리’ 입니다. 그리고 언제, 어디서나 이들을 도와주는 안전지킴이 ‘새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