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움, 아름다움, 여유로움, 즐거움의 공간
만화의 기본 구성 요소에 대해 배우고 즉흥적으로 기발한 내용을 상상하여 그것을 한 컷 만화로 표현해봅니다.
실제로 만화가 만들어질 때 거치는 주제 및 스토리 짜기, 콘티 작업하기, 캐릭터 만들기, 그림으로 옮기기 등의 과정을 체험해봅니다.
개성을 담은 창작 만화를 직접 그려봅니다.
수업 주제 |
움직이는 만화, 애니메이션 만들기 |
---|---|
수업 목표 |
1. 애니메이션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다. 2. 만화 또는 영상을 제작할 때 장면 구도의 기본적인 뼈대를 구성하는 설계도인 3. 컷(장면)을 전개하고 장면을 움직이게 하는 제작 과정을 이해하고, |
기대 및 수업 효과 |
애니메이션 체험을 통해 문화 예술 장르를 이해하고 미적 감수성을 깨우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문화 콘텐츠 직종에 대한 이해와 진로탐색의 계기를 제공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