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움, 아름다움, 여유로움, 즐거움의 공간
수업내용 | ChatGPT와 함께하는 아이돌 프로듀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기본을 배우고 자 |
|
---|---|---|
차시별 운영내용 | 1차시 - 프로듀서 개념 확립 및 AI 기술으 활용법 익히기 |
|
학생 준비물 | 필수 | 스마트폰, 이어폰, 구글ID/PW |
권장 |
|
수업내용 | 연기자에 대한 필요한 요소를 익히고 탐색하며 학생들이 환경을 주제로 이야기를 |
|
---|---|---|
차시별 운영내용 | 1차시 -연기에 대해 필요한 요소 알아보고 연극 놀이로 탐색하기 |
|
학생 준비물 | 필수 | 활동하기 편안한 복장 |
권장 | 실내화 |
수업내용 | 희곡을 분석하여 무대, 대도구, 소품을 디자인합니다. |
|
---|---|---|
차시별 운영내용 | 1차시 - 공연무대와 극장에 대한 이해 및 공연무대 제작과정을 알아봅니다. |
|
학생 준비물 | 필수 | 스마트폰, 체육복 |
권장 | 여벌옷(활동 중 물감이 옷에 묻을 수 있습니다. |
수업내용 | <지구(부산)의 기후 위기 심각성을 알리기>를 주제로 , |
|
---|---|---|
차시별 운영내용 | 1차시 -지구(부산)의 기후 위기 심각성 인식하고 홍보영상 제작을 위한 스토리 의 |
|
학생 준비물 | 필수 |
|
권장 | 스마트폰 |
수업내용 | 해양의 주제로 나만의 패턴을 OHP필름에 디자인해보고, |
|
---|---|---|
차시별 운영내용 | 1차시 - 패턴디자인의 개념 및 쓰임에 대해 알아보기 |
|
학생 준비물 | 필수 | 스마트폰 |
권장 |
|
수업내용 | 발성, 발음 및 화술 훈련을 한 후, 준비된 대본으로 연습과 녹음을 진행합니다. |
|
---|---|---|
차시별 운영내용 | 1차시 - 부산 해양 생태계 알아보기 및 화술에 대한 기초 이해하기 |
|
학생 준비물 | 필수 |
|
권장 | 스마트폰 |
수업내용 | 부산의 바다축제에 어울리는 파티를 기획해봅니다. |
|
---|---|---|
차시별 운영내용 | 1차시 : 파티프래닝의 이해와 부산지역 해양 축제 알아보기 2차시 : 부산의 바다 축제와 어울리는 참여 부스 형태 기획하기 |
|
학생 준비물 | 필수 |
|
권장 | 편한 복장 |
수업내용 | 역사적 배경에 어울리는 소리를 상상해보고 , 물체 혹은 악기를 이용하여 리듬을 |
|
---|---|---|
차시별 운영내용 | 1차시 -난타의 이해 및 주제가 되는 배경을 상상하고 기본적인 연주법 익히기 |
|
학생 준비물 | 필수 |
|
권장 | 활동이 편한 복장, 운동화 |
수업내용 | 뮤지컬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둑립운동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 노래와 연기, 안무를 익힌 다음 무대에서 표현해봅 니다. |
|
---|---|---|
차시별 운영내용 | 1차시 -뮤지컬 이론 및 부산 독립 운동 이해하기 |
|
학생 준비물 | 필수 | [초)스마트폰 |
권장 | 간편한 복장(두꺼운 상의나 후드티는 공연 의상 착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 다.) |
수업내용 | 랩의 구성과 라임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
|
---|---|---|
차시별 운영내용 | 1차시 - 힙합의 기원과 문화의 이해 및 구성 알기 |
|
학생 준비물 | 필수 | 자신감 |
권장 | 스마트폰 |
수업내용 | 'MIDI'의 개념을 이해하고, 음악 제작에 필요한 요소들을 배워봅니다. |
|
---|---|---|
차시별 운영내용 | 1차시 - 미디(MIDI) 음악의 기초와 용어 이해 및 기본기 익히기 |
|
학생 준비물 | 필수 | 스마트폰or태블릿*밴드랩 앱 사전 설치 |
권장 | 이어폰or헤드폰 |
수업내용 | 영화에서 사용되는 특수분장을 알아보고, 다양한 특수분장방법을 배워봅니다. 주제에 따라 다양하게 디자인해본 후, 소품을 활용해 영화 포스터를 촬영합니다. |
|
---|---|---|
차시별 운영내용 | 1차시 - 부산 영화속 특수분장과 분장 종류 알아보기 멍, 스크래치 분장법 배우기 |
|
학생 준비물 | 필수 | 스마트폰, 어두운색 옷 착용(옷감착색 예방), 머리핀(긴 머리 학생) |
권장 | 헌 옷(실습 또는 촬영용) |
수업내용 | [초등] 부산 특유의 특징을 반영하는 디자인 원칙과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친근한 |
|
---|---|---|
차시별 운영내용 | [초등] |
|
학생 준비물 | 필수 | 초등]이메일ID/PW |
권장 | 스마트폰 |
수업내용 | 영상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영상제작자으 역할을 알아봅니다. |
|
---|---|---|
차시별 운영내용 | 1차시 - 미디어와 영상제작자의 정의 및 영상임나들어지는 과정을 알아보기 |
|
학생 준비물 | 필수 | 스마트폰 |
권장 | *추천 앱: 키네마스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