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움, 아름다움, 여유로움, 즐거움의 공간
시 간 | 내 용 | 장 소 | 비 고 |
---|---|---|---|
09:30~09:40 (10분) | 집합 및 인원점검 | 운동장 스탠드 | 안전지도 및 오티장소 안내 |
09:40∼09:50 (10분) | 오리엔테이션 |
운동장/ 다목적홀(2층) |
|
09:50∼10:00 (10분) | 체험학습실 이동 및 수업준비 | 집합장소 → 체험학습실로 이동 | 아래 “◈ 학생 준비물”확인 |
10:00∼11:50 (110분) | 체험학습(14개 강좌) | 각 체험학습실 | 강좌별 1~2차시 |
11:50∼12:50 (50분) | 점심시간(도시락) | 식당 1) |
|
12:50∼14:40 (110분) | 체험학습(14개 강좌) | 각 체험학습실 | 강좌별 3~4차시 |
14:40∼ | 종례, 귀가지도 | 운동장/ 다목적홀(2층) | 학교 인솔교사 종례 및 귀가지도 |
1) 식당
영역 | 체험강좌 | 수용 인원 | 준비물 | 수업 개요 |
---|---|---|---|---|
움직임 예술 | 스트릿댄스 | 18 | 실내화 | 신체 트레이닝 댄스 기본 동작, 스트릿 안무 공연 만들기 |
창의연극 | 15 | · | 연극 놀이를 통해 스토리 창작 및 재구성하여 연극 만들기 | |
타악퍼포먼스 | 18 | · | 우리 장단을 익히고 타악과 전통놀이를 화합한 융합 퍼포먼스 | |
음악예술 | 뮤지컬 | 15 | 스마트폰(초등○/중등×) | 기본 발성 트레이닝, 장면구성으로 뮤지컬 배우 되어 보기 |
힙합랩뮤직 | 18 | · | 라임과 박자를 이용한 랩 작사 및 녹음을 통한 랩 메이킹 체험 | |
미디음악 | 16 | 스마트폰(필수) '밴드랩' 앱 미리 설치 | 비트와 리듬 기본기 훈련, 앱 활용한 나만의 음악 만들기 체험 | |
시각예술 | 공간디자인 | 16 | 스마트폰 | 공간의 입체적 디자인, 모둠별 친환경 미래 도시 미니어처 제작하기 |
패키지디자인 | 16 | · |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문구를 디자인하여 쇼핑백 패키지 만들기 | |
커버메이크업 | 16 | 스마트폰(사진촬영용), 어두운 계열의 복장 여분마스크 | 캐릭터 특징 파악, 애니메이션 인물을 커버한 메이크업 실습 ※ 아토피, 피부트러블 학생은 다른 강좌로 편성 | |
웹툰만들기 | 14 | · | 디지털드로잉 기법 익히기, 스토리구성 및 작화로 창작만화 만들기 | |
창의융합 예술 | 목소리연기 | 16 | · | 호흡과 발성 및 화술훈련, 대본 리딩을 통한 성우 더빙 체험 |
미디어제작 | 14 | 스마트폰(필수) '키네마스터' 앱 미리 설치 이어폰(선택) | 기획안, 구성대본 작성과 촬영, 편집을 통한 미디어 제작 체험 ※ 학생이 기존 활용하는 편집 어플도 사용 가능 | |
빛그림아트 | 16 | 스마트폰(플래시용) | 다양한 빛을 경험하고 빛,그림자를 활용한 창의융합예술 체험 | |
파티플래너 | 15 | 스마트폰(사진촬영용) | 파티를 기획하고 케이터링 실습 및 파티 연출해보기 |
인솔교사 대기실(2층)
기타 세부 내용은 담당자가 사전 유선 안내 예정
문의: 움 프로그램 담당자 (☎ 601-6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