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움, 아름다움, 여유로움, 즐거움의 공간
시 간 | 내 용 | 장 소 | 비 고 | 인솔 및 지도 |
---|---|---|---|---|
09:30~09:40 (10분) |
집합 및 인원 점검 | 운동장 스탠드 | · 안전지도 및 출석 확인 | 학교 인솔교사 |
09:40~09:50 (10분) |
오리엔테이션 | 운동장 또는 다목적홀(2층) | · 인원, 날씨에 따라 장소 선정 | 움 코디네이터 |
09:50~10:00 (10분) |
체험학습실 이동 및 수업 준비 | OT장소 → 각 체험학습실 | 움 강사 | |
10:00~11:50 (110분) |
체험학습 (14개 강좌) |
각 체험학습실 | · 강좌별 1~2차시 | 움 강사 |
11:50~12:50 (60분) |
점심시간 (도시락) |
식당1) | · 인원수에 따라 장소 지정함 · 음식물은 판매하지 않음 |
학교 인솔교사 놀이마루 운영팀 |
12:50~14:40 (110분) |
체험학습 (14개 강좌) |
각 체험학습실 | · 강좌별 3~4차시 | 움 강사 |
14:40~ | 종례 및 귀가 지도 | 운동장 또는 다목적홀(2층) | · 다목적홀 활용 시 사전 협의 · 버스대절 시 교실→후문으로의 이동시간 확보한 후 기사 호출 (승차시간 14:55분 이후 추천) |
학교 인솔교사 |
1) 식당
시 간 | 내 용 | 장 소 | 비 고 | 인솔 및 지도 |
---|---|---|---|---|
09:00~09:10 (10분) |
집합 및 인원 점검 | 운동장 스탠드 | · 안전지도 및 출석 확인 · 오리엔테이션 장소 안내 |
학교 인솔교사 움 코디네이터 |
09:10~09:20 (10분) |
오리엔테이션 | 운동장 또는 다목적홀(2층) | · 인원, 날씨에 따라 장소 선정 (체험일 전 안내 예정) |
움 코디네이터 |
09:20~09:30 (10분) |
체험학습실 이동 및 수업 준비 | OT장소 → 각 체험학습실 | 움 강사 | |
09:30~11:00 (90분) |
체험학습 (14개 강좌) |
각 체험학습실 | · 강좌별 1~2차시 | 움 강사 |
11:00~11:10 (10분) |
쉬는시간 | 각 체험학습실 | · 강좌별로 쉬는시간 운영 시간은 달라질 수 있음 | 움 강사 |
11:10~12:40 (90분) |
체험학습 (14개 강좌) |
각 체험학습실 | · 강좌별 3~4차시 | 움 강사 |
12:40~ | 종례 및 귀가 지도 | 운동장 또는 다목적홀(2층) | · 다목적홀 활용 시 사전 협의 · 버스대절 시 교실→후문으로의 이동시간 확보한 후 기사 호출 (승차시간 12:55분 이후 추천) |
학교 인솔교사 |
인솔교사 대기실(2층)
기타 세부 내용은 담당자가 사전 유선 안내 예정
문의: 움 프로그램 담당자 (☎ 601-6422)
주제 | 체험강좌 | 수용인원 | 학생 준비물 | 수업 개요 |
---|---|---|---|---|
환경 |
아이돌프로듀서 |
16 |
스마트폰, 이어폰, 구글ID/PW *ChatGPT 앱 미리 설치 |
AI 기술과 보드게임을 통해 아이돌 성장경로를 체험하고, 아이돌 제작 프로젝트 발표하기 |
연기자 |
16 |
실내화 |
연극놀이를 통해 연극 개념을 익히고, 희곡을 재구성하여 연극 발표하기 |
|
무대디자이너 |
16 |
스마트폰, 체육복 |
작품에 맞는 무대를 디자인하고,폐지를 활용하여 입체적인 무대세트 제작하기 |
|
스톱모션애니메이터 |
16 |
스마트폰, *스톱모션스튜디오 앱 미리 설치 |
빛과 그림자를 활용한 스톱모션 기법의 그림자극을 완성하여 영상 제작하기 |
|
해양 |
패턴디자이너 |
16 |
스마트폰 |
해양을 모티브로 패턴을 디자인하고, 패턴화하여 그려낸 필름을 제품에 투사하여 적용해보기 |
성우 |
16 |
스마트폰 |
기초 발성, 발음과 화술을 익히고, 주어진 영상에 맞춰 직접 더빙, 녹음 후 완성된 영상 시사하기 |
|
파티플래너 |
16 |
- |
부산의 바다축제와 어울리는 참여 부스를 기획, 연출하여 파티 즐기기 |
|
역사 |
난타연주자 |
18 |
운동화 |
부산역사 속 사건과 배경에 맞는 소리를 찾고, 난타북을 중심으로 연주 발표하기 |
뮤지컬배우 |
16 |
스마트폰(초등O, 중등X) |
부산의 독립운동가에 대해 알아보고, 뮤지컬배우가 되어 춤과 노래로 표현해보기 |
|
랩뮤지션 |
18 |
스마트폰 |
AI 기술을 활용해 나만의 비트를 만들어보고, 직접 작사한 랩을 녹음·발표하기 |
|
여행 |
미디작곡마스터 |
16 |
스마트폰(또는 태블릿), 이어폰(또는 헤드폰) *밴드랩 앱 미리 설치 |
부산 여행지에 어울리는 음악을 디자인하여 음원으로 제작해보고, 완성된 음악 시연하기 |
특수분장사 |
16 |
스마트폰, 어두운옷착용, 헌옷, 머리끈(긴머리학생만) |
특수분장을 직접 자신의 피부에 표현해보고, 소품을 활용해 포스터 촬영하기 ※ 본인 피부에 직접 분장하는 수업으로, '아토피/습진 등 예민한 피부의 학생'은 참여 지양 |
|
웹툰작가 |
14 |
이메일 ID/PW(초등) 카톡 ID/PW(중등) |
디지털 드로잉 기법을 익히고, 스토리 구성 및 작화로 창작만화 만들기 |
|
영상제작자 |
14 |
스마트폰, *편집 앱 미리 설치(종류무관) |
크로마키를 활용한 촬영과 편집을 통해 영상을 제작하고 시사 및 발표하기 ※ 선호하는 편집앱이 없을 경우, "키네마스터" 설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