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남부교육소식

홈 열린행정남부교육소식
남부교육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부산남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교통안전 강화 나서
작성자 행정지원과 등록일 2025.10.29

○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변상돈)은 남구·동구·부산진구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해 각 구청 및 경찰서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들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확산을 위해 추진한 것으로 학생·학부모·지역사회의 교통안전 의식 또한 높이기 위함이다.

○ 남부교육지원청은 9월 16일 수성초(동구), 백운초(남구), 9월 24일 성북초(부산진구), 10월 21일 용산초(남구), 10월 23일 양정초(부산진구)에서 순차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어린이는 움직이는 빨간신호등이란 슬로건 등 등굣길 교통안전 지도와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횡단보도 안전한 건너기 운전자 대상 서행·일시 정지 불법 주정차 계도 녹색어머니회·학생·교직원이 함께 교통안전을 서약하는 등 보행 안전의 중요성을 알렸다.

○ 변상돈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는 교육의 기본이자 모두의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작은 교통 습관부터 바꾸는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며아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통학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첨부(사진):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모습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20251027 부산남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교통안전 강화 나서.hwpx   ( 2회 ) 미리보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