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남부교육소식

홈 열린행정남부교육소식
남부교육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부산남부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맞춤형 돌봄 협력체제 구축
작성자 행정지원과 등록일 2023.07.18

○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귀자)은 6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3차례에 걸쳐 남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 등지에서 관내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돌봄서비스 강화를 위한 ‘권역별 협의회’를 운영한다.

○ 이번 권역별 협의회는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맞춤형 돌봄 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 부산남부교육지원청은 이 협의회를 남구 1·2권역, 동구 권역, 진구 1·2권역 등 5개 권역으로 나눠 운영한다. 교육지원청이 주관하며, 권역별 학교·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이 모여 돌봄서비스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참가자들은 협의회를 통해 학교 안 돌봄 초과수요·저녁 돌봄·긴급돌봄 등 돌봄서비스 연계 운영 방안, 각종 돌봄 정보 공유, 상호 지원방안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늘 애써주시는 학교와 지역돌봄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의회가 학교와 지역 돌봄기관의 긴밀하고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의 초석이 돼 빈틈없이 촘촘한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과 26일 남구 1·2권역 협의회를 개최했다.

※첨부(사진): 지난 23일 남구 2권역 협의회 모습.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20230629부산남부교육지원청_지역사회와맞춤형돌봄협력체제구축.hwp   ( 5회 ) 미리보기
  • 20230629부산남부교육지원청_지역사회와맞춤형돌봄협력체제구축_붙임.jpg   ( 1회 )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