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남부교육소식

홈 열린행정남부교육소식
남부교육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부산남부교육지원청, 학교 교육과정 수립 워크숍
작성자 행정과 등록일 2023.02.08

○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귀자)은 17일 오전 9시 남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남부는 교육과정이(e)다’ 슬로건 아래 관내 초등학교 교감과 교육과정 담당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남부는 교육과정이(e)다’는 학력과 인성의 기초·기본 교육인 교육본질(essence)을 추구하며, 학생 주도적 성장을 위한 디지털 기반 학습 등 다양한 경험(experience)을 제공하여, 앎을 삶으로 실천(execution)하는 학생 성장 중심 교육과정을 뜻한다.

○ 이날 워크숍에는 시교육청 조영기 초등장학담당장학관이 나와 2023학년도 부산교육계획과 장학 자료에 대해 안내했다. 학력개발원 김한나 연구사는 부산학력개발원의 주요 업무를 소개했다. 이어 남부교육지원청은 남부의 주요 업무를 바탕으로 학교 교육계획 수립 시 담아야 할 내용에 대해 안내했다.

시교육청 교육과정 지원단 소속 양정초 유은주 교사는 부산 교육과정 편성 지침, 단위 학교 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디딤돌’, 교사 교육과정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 동항초 박상희 부장이 기초학력에 대해, 전포초 차미라 교사가 학생 자치에 대해 각각 2022년도 교육과정 우수사례를 발표해 실질적인 현장 적용 방안을 제시했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이날 워크숍을 바탕으로 교감과 교육과정부장으로 구성된 컨설턴트단의 현장 밀착지원을 통해 단위 학교의 특색 있고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 계획 수립 내실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은 2023학년도 역점과제에 대한 학교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마다 특색있고 창의적인 학교 교육계획을 수립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배움이 희망되는 든든한 남부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사진): ‘남부는 교육과정이(e)다’ 슬로건 설명과 워크숍 모습.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20230118부산남부교육지원청_학교교육과정수립워크숍_붙임1.png   ( 6회 )
  • 20230118부산남부교육지원청_학교교육과정수립워크숍_붙임2 (1).jpg   ( 5회 )
  • 20230118부산남부교육지원청_학교교육과정수립워크숍.hwp   ( 25회 ) 미리보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