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남부교육소식

홈 열린행정남부교육소식
남부교육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남기고 만들어가는’ 2022 전포한마당 개최
작성자 전포초등학교 등록일 2022.10.19

전포다행복학교는 1021() 전포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준비하고 참여하는 전포다행복학교 축제 전포한마당 개최한다.

 

2015년 전포초등학교가 다행복학교를 시작할 때부터 진행해온 행사로 기존 학교들의 학예회 행사와는 다르게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추진위원회를 만들어 행사를 기획한다. 학생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어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공연마당 및 전시마당을 통해 문화·예술역량을 키우며 진로체험의 기회가 되는 전포다행복학교의 학생자치, 학부모자치, 교사자치의 총화이자 전포 교육과정의 꽃이라 할 수 있다.

 

전포한마당은 2부로 계획하여 <1부 체험마당>에서는 22개의 학생 체험부스와 2개의 학부모동아리 체험부스, 그리고 3개의 먹거리부스를 운영한다. 점심시간은 선후배가 짝두레를 구성하여 함께 식사하고 <2부 공연마당>에서는 3주체가 심사자로 참여한 공개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사회자가 진행하는 공연행사가 진행된다.

 

내년 학교공간혁신 사업으로 전면개축공사에 들어갈 전포초는 학교의 역사를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마을 및 동창회 등과 함께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올해 전포한마당은 10.22일 토요일 밭개마을축제와 10.23일 일요일 총동창회 행사로 이어지며, 학교가 마을에서 시간과 공간의 중심으로 어떤 역할을 하게 되는지 보여주는 장이 될 것이다.

 

오종열 전포초등학교장은 전포한마당은 지난 8년간 학교 구성원들이 함께 쌓아온 전포다행복학교의 전통과 문화를 다같이 느끼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전포한마당은 전포다행복학교가 추구해 온 민주적인 학교문화의 토대 위에서 학생·학부모·교원의 자치역량을 키워온 결과물이다. 올해 전포한마당과 이어지는 마을축제를 통해 학교와 마을의 협력을 강화하며, 교육의 장을 마을과 지역으로 더욱 확장시키기 위해 마을·지자체와의 연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보도자료] 20221021 전포한마당.hwp   ( 4회 ) 미리보기
  • photo_2022-10-19_08-51-48.jpg   ( 6회 )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