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남부교육소식

홈 열린행정남부교육소식
남부교육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부산남부교육지원청, 학생사례관리 슈퍼비전 연수 운영
작성자 행정과 등록일 2022.10.17

○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귀자)은 10월 18일부터 3차례에 걸쳐 남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육복지사 31명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학생사례관리 슈퍼비전 연수’를 운영한다.

○ 이 연수는 학교 내 복합적 어려움을 겪는 교육취약학생에 대한 사례관리업무를 수행하는 교육복지사를 대상으로 사례관리 기술 습득과 주제별 전문지식 및 경험 공유를 통해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향상하고, 실질적 학생지원방안을 모색해보고자 마련했다.

특히, 지역기관 연계로 통합사례관리를 진행하는 사례에 대해서는 지역기관 담당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학생 중심의 통합서비스 지원방안을 슈퍼비전 받고 논의할 예정이다.

○ ▲10월 18일에는 동명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최성진 교수가 나와 ‘무기력하고 은둔형 생활 형태를 보이는 학생 사례에 대한 이해와 접근’을 주제로 강의하며, ▲11월 16일에는 신라대학교 교육학과 박영순 교수가 나와 ‘다중체계이론 중심으로 본 학교기반 긍정적 행동지원’을 주제로 강의하며, ▲12월 6일에는 부산 강서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이미선 상임팀장이 강사로 나와 ‘정신질환에 대한 이해와 접근’주제로 강의한다.

○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연수를 지원하여 학생 맞춤형 사례관리를 실천하고 있는 교육복지사들이 업무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20221017부산남부교육지원청_학생사례관리슈퍼비전연수운영.hwp   ( 2회 ) 미리보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