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남부교육소식

홈 열린행정남부교육소식
남부교육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부산진구다행복지구 성지마을교육공동체, ‘기후위기 사진전’ 열어
작성자 행정과 등록일 2022.09.19

○ 부산진구다행복교육지구 성지마을교육공동체(대표 박정훈)는 4월 30일까지 서면 무궁화아파트 꿈꾸는 극장에서 ‘지금 행동하지 않으면 더 이상의 미래는 없다!’를 주제로 ‘기후위기 사진전’을 연다.

○ 성지마을교육공동체는 부산진구 당감1동에서 교육을 중심으로 학교와 마을을 활발하게 잇고 있는 기관으로 2021년부터 부산시교육청의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 이번 사진전은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실질적인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다.

○ 이 사진전에 과잉된 소비로 인해 만들어지고 있는 쓰레기 산에서 음식을 찾고 있는 아동들, 인간의 환경파괴로 인해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상 기후 현상 등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위협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 총 37점을 전시한다.

관람자들은 폐 마스크 줄을 활용해 환경오염과 기후변화로 까맣게 죽어가는 새들을 형상화해 놓은 전시장에서 절망적인 미래를 예견하게 되지만 그 가운데 파랑새 한 마리를 발견하면서 이 사진전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짐작할 수 있다.

○ 부산시교육청은 올해 부산전역에서 65개의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부산진구에는 11개의 마을교육공동체가 각 마을에서 활동 중이다.

○ 박정훈 성지마을교육공동체 대표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시민의식이 성장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기다릴 수 없는 시급한 현안이다”며 “앞으로도 공동체 활동가를 중심으로 기후위기의 위협성을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이다”고 말했다.

○ 한편, 성지마을교육공동체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재활용품을 이용한 생활용품 만들기와 지역민의 ‘아나바다(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기)’장터인 플리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첨부(사진): 전시장 모습 및 웹자보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20220427부산진구다행복지구성지마을교육공동체_‘기후위기사진전’열어.hwp   ( 0회 ) 미리보기
  • 20220427부산진구다행복지구성지마을교육공동체_‘기후위기사진전’열어_붙임1(전시장).jpg   ( 0회 )
  • 20220427부산진구다행복지구성지마을교육공동체_‘기후위기사진전’열어_붙임2(웹자보).jpg   ( 0회 )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