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수정분관
바로가기
부산교육역사관
바로가기
통합검색
중앙도서관
수정분관
홈페이지검색
검색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로그인
도서관포털
통합예약포털
도서관소개
인사말
도서관연혁
조직현황
조직도
업무분장
시설현황
시설현황
층별안내
소장자료현황
도서관이용안내
수정분관
부산교육역사관
찾아오시는 길
본관
수정분관
부산교육역사관
이용시간
도서기증
기증안내
기증자료
책이음도서회원가입
대출 및 반납
기타이용
복사 및 인쇄/사물함
무선인터넷 사용
도서관이용규정
공공도서관 휴관일
관련사이트
온라인서비스
자료검색
자료검색
신간자료
도서관 통합검색
DVD 목록
AI 도서추천
비치희망신청
비치희망신청
지역서점 바로대출 신청
책소식
도서 대출내역 조회
도서 예약내역 조회
관내상호대차
책바다 서비스
핑크무료택배대출
핑크택배 대출신청
핑크택배 반납신청
책나래 서비스
원문 DB 서비스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
자료실안내
종합자료실
문학언어역사자료실
어린이실·유아실
다주제자료실
다주제자료실
부산자료
다문화자료
연속간행물
특수자료
디지털자료실
독서문화마당
추천·권장도서
사서가 전하는 부산책 이야기
공공도서관 이달의책
원북원부산도서
주제별 서평목록
영화와원작 도서목록
주제가 있는 북컬렉션
교과 연계·진로 도서
사서가 전하는 책이야기
독서활성화
독서후기클럽
원북원부산 독서퀴즈
독서교실
독후감공모
범시민 독후감
원북원부산 독후감
중앙도서관 독서회
독서회 안내
독서회 게시판
행사갤러리
전시회
기타행사
홍보 영상
학교로 가는 도서관
평생학습
평생학습프로그램
평생학습프로그램소개
평생강좌게시판
평생학습프로그램 온라인접수
평생학습관
온라인학습포털 안내
작은도서관
평생학습갤러리
평생학습갤러리
재능기부/강사희망 신청
열린·참여마당
공지사항
자주묻는질문
민원소리함
자유게시판
설문조사
자원봉사/진로체험
연수실사용신청
홍보공간사용신청
정보공개
정보공개 제도안내
정보공개 제도안내
정보공개 대상기관
정보공개청구 접수기관 안내
공개·비공개 대상정보
공개절차
수수료
불복구제 절차
비공개 대상정보 세부기준
관련 서식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포털
사전정보공표
사전공표대상정보
정보목록
공공데이터개방
행정마당
도서관기본운영방향
도서관헌장
도서관의 날 선언문
행정서비스헌장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 위탁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공무원행동강령
행동강령
클린신고센터
성희롱·성폭력 사이버신고센터
금연구역지정시행안내
어린이마당
어린이실·유아실 안내
도서관 알고가기
온라인 독서퀴즈
독서퀴즈
오감 톡톡 체험형 동화교실
우리집으로 도서관이 왔어요
도전! 100권
전체메뉴
검색영역 열기
통합검색
통합검색
중앙도서관
수정분관
홈페이지검색
검색
검색영역 닫기
행정서비스헌장
행정마당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11067
11067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인쇄
공공도서관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부산 공공도서관인은 이용자 만족의 행정 서비스를 우리가 지향하는 최상의 가치로 삼아 이용자에게 믿음을 주는 도서관인이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하여 시간을 아껴 드리겠습니다.
우리는 평생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이용자에게 건전한 문화공간을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용자가 늘 찾고 싶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쾌적한 독서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잘못된 업무처리나 불친절로 이용자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 개선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이행 표준
원하는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
신간자료를 신속히 구입, 정리하여 이용자의 열람 편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자가 희망하는 자료에 대하여는 자료선정협의회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우선적으로 열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검색 및 자료 검색용 컴퓨터에 대하여 수시점검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 및 문화공간의 제공
지역주민의 문화공간으로서 연중 취미·교양 강좌를 실시하고 점차 그 대상과 과목을 다양화하겠습니다.
평생교육의 장으로서 지역주민의 정보·학습공간으로 이용자에게 더 가까워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자에게 다가가는 도서관 운영
열람실의 냉·난방 시설 및 조명을 항상 점검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열람실 및 자료실에서의 정숙한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장애인 편의 시설을 확대하여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실명제를 위하여 전 직원의 명찰 패용을 의무화하겠습니다.
독서회원 가입 절차를 간소화하여 즉석에서 관외대출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없거나 거리가 멀어서 도서관을 직접 방문할 수 없는 이용자를 위하여 이동도서관 또는 직장문고 등을 운영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우리의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 조치하고, 그 사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시일이 걸리는 사항일 경우에는 중간 상황이나 그 결과를 게시 또는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찾고자 하는 자료가 없는 경우
이미 대출된 자료에 대해서는 반납예정일을 알려드리고 당일 예약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시급한 자료에 대하여는 도서관간 상호대차를 이용해 소장도서 관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공익성과 객관성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자료를 선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여러분께 협조요청
면학분위기 조성에 협조바랍니다.
도서관은 지역주민의 문화센터 및 평생교육기관입니다.
문화시민으로서 관내 질서 유지와 쾌적한 분위기 조성에 협조바랍니다.
도서의 반납일을 반드시 지킵시다.
도서관의 모든 자료는 주민여러분의 재산입니다. 자료를 소중히 다루고 훼손하거나 분실해서는 안 됩니다.
아울러 도서의 반납일 자는 반드시 준수하여 모든 이용자가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서관은 자손에게 물려주어야 할 문화유산입니다.
모든 시설은 주민 여러분의 것이며, 여러분 자손의 것이기도 합니다.
아끼고 사랑하여 더욱 더 좋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합시다.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