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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진단 :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학생)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평가하기

  • 0전혀 그렇지 않다
  • 1때때로 그렇다
  • 2자주 그렇다
  • 3매우 자주 그렇다
  1. 01.우리 부모님은 내 나쁜 행동만 지적하신다
  2. 02.나는 가능하면 내가 편리한 대로 규칙을 바꾼다.
  3. 03.나는 내가 원하는 만큼 빨리 배우지(깨우치지)못한다.
  4. 04.나는 까다롭고 쉽게 짜증을 낸다.
  5. 05.나는 오래 가만히 앉아 있기가 힘들다(있을 수가 없다.)
  6. 06.나는 때로 울고 싶다.
  7. 07.나는 말썽을 부려서 경찰에게 걸린 적이 있다.
  8. 08.나는 학교공부를 정리하기가 어렵다.
  9. 09.우리 부모님은 내게 기대가 너무 크다.
  10. 10.나는 힘이 넘쳐서 오래 앉아 있지 못한다.
  11. 11.나는 공부할 때 소음이 들리면 집중이 깨진다.
  12. 12.나는 규칙을 어긴다.
  13. 13.나는 배운 것을 잊어버린다.
  14. 14.나는 몸을 비틀고 꼼지락거리는 편이다..
  15. 15.나는 여러 면에서 옳은 판단을 내리지 못한다.
  16. 16.나는 몇몇 사람들을 괴롭히는 것을 즐긴다.
  17. 17.어떤 일을 수분 간 계속하는 게 어렵다.
  18. 18.가만히 앉아 있는다고 해도 속으로는 안절부절못한다.
  19. 19.내 글씨는 형편없다.
  20. 20.나는 정말로 나쁜 짓을 하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21. 21.나는 한 번에 한 가지 일에 집중하기가 어렵다.
  22. 22.나는 숙제할 때 일어서서 왔다갔다 해야 한다.
  23. 23.나는 공부가 뒤쳐져 있다.
  24. 24.나는 다른 사람 물건을 부순다.
  25. 25.나는 책을 읽을 때 읽던 곳을 잊어버린다.
  26. 26.나는 식사하는 동안 가만히 앉아 있기가 힘들다.
  27. 27.우리 부모님은 내가 착한 행동을 해도 알지도 못하시거나 상도주지 않으신다.
  • 출처
    • 한국판:조수철, 이영식(1990). 한국형 소아 우울 척도의 개발.신경정신의학, 29, 943-956
    • 원판:Kovacs, M. (1983). The Children's Depression Inventory:A self-rated Depression Scale for School-aged Youngsters.
      Unpublished Manuscript. University of Pittsbur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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