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
로그인
검색창
통합검색
검색
오늘의날씨
29
℃
맑음
공지사항
공지사항
자료실
자료실
서식자료실
갤러리
구 자료(~15)
업무자료
서식자료
교육자료
소통방
서부
남부
북부
동래
해운대
본청
설문조사
설문조사
마음건강정보
마음건강증진
마음건강수칙
불안에대처하기
올바른 인터넷 사용법
행복한나 만들기
마음건강문제
ADHD
우울
인터넷 중독
틱장애
학습장애
자가진단
삶의 만족도
나의 호기심 평가
나의 개방성 평가
나의 창의성 평가
나의 감사능력 평가
나의 자기조절 평가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소아우울척도
아동불안척도
레이놀즈 자살생각 척도
공격성척도-부모용
인터넷중독 진단척도
업무안내
학생정서케어시스템
개요
심층평가 지원
정밀검진 지원
치료 지원
기타 사업
기관현황
서부권
남부권
북부권
동래권
해운대권
주요연락처
행복로그인학교(이전사업)
소개
주요사업
전체메뉴
검색영역 열기
모바일검색
모바일검색
검색
검색영역 닫기
학생
마음건강정보
자가진단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학생
학생
14001
11917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인쇄
학생
부모교사
자가진단 :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학생)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평가하기
0
전혀 그렇지 않다
1
때때로 그렇다
2
자주 그렇다
3
매우 자주 그렇다
01.
우리 부모님은 내 나쁜 행동만 지적하신다
0
1
2
3
02.
나는 가능하면 내가 편리한 대로 규칙을 바꾼다.
0
1
2
3
03.
나는 내가 원하는 만큼 빨리 배우지(깨우치지)못한다.
0
1
2
3
04.
나는 까다롭고 쉽게 짜증을 낸다.
0
1
2
3
05.
나는 오래 가만히 앉아 있기가 힘들다(있을 수가 없다.)
0
1
2
3
06.
나는 때로 울고 싶다.
0
1
2
3
07.
나는 말썽을 부려서 경찰에게 걸린 적이 있다.
0
1
2
3
08.
나는 학교공부를 정리하기가 어렵다.
0
1
2
3
09.
우리 부모님은 내게 기대가 너무 크다.
0
1
2
3
10.
나는 힘이 넘쳐서 오래 앉아 있지 못한다.
0
1
2
3
11.
나는 공부할 때 소음이 들리면 집중이 깨진다.
0
1
2
3
12.
나는 규칙을 어긴다.
0
1
2
3
13.
나는 배운 것을 잊어버린다.
0
1
2
3
14.
나는 몸을 비틀고 꼼지락거리는 편이다..
0
1
2
3
15.
나는 여러 면에서 옳은 판단을 내리지 못한다.
0
1
2
3
16.
나는 몇몇 사람들을 괴롭히는 것을 즐긴다.
0
1
2
3
17.
어떤 일을 수분 간 계속하는 게 어렵다.
0
1
2
3
18.
가만히 앉아 있는다고 해도 속으로는 안절부절못한다.
0
1
2
3
19.
내 글씨는 형편없다.
0
1
2
3
20.
나는 정말로 나쁜 짓을 하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0
1
2
3
21.
나는 한 번에 한 가지 일에 집중하기가 어렵다.
0
1
2
3
22.
나는 숙제할 때 일어서서 왔다갔다 해야 한다.
0
1
2
3
23.
나는 공부가 뒤쳐져 있다.
0
1
2
3
24.
나는 다른 사람 물건을 부순다.
0
1
2
3
25.
나는 책을 읽을 때 읽던 곳을 잊어버린다.
0
1
2
3
26.
나는 식사하는 동안 가만히 앉아 있기가 힘들다.
0
1
2
3
27.
우리 부모님은 내가 착한 행동을 해도 알지도 못하시거나 상도주지 않으신다.
0
1
2
3
출처
한국판:조수철, 이영식(1990). 한국형 소아 우울 척도의 개발.신경정신의학, 29, 943-956
원판:Kovacs, M. (1983). The Children's Depression Inventory:A self-rated Depression Scale for School-aged Youngsters.
Unpublished Manuscript. University of Pittsburgh.
결과보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