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용약관

홈 사이트안내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학부모지원센터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2) 학부모지원센터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기타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 1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1)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학부모지원센터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3)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학부모지원센터가 이를 승낙한 경우, 학부모지원센터는 회원 ID와 기타 학부모지원센터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4) 학부모지원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3. 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4.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다.
제2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1) 서비스 이용은 학부모지원센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학부모지원센터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의무

제 1조 학부모지원센터의 의무
  1. (1) 학부모지원센터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2) 학부모지원센터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3) 학부모지원센터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4) 학부모지원센터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
제 2조 회원의 의무
  1.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학부모지원센터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3)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4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학부모지원센터 해지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 해지 신청을 요청해야 합니다.
  2. (2) 이름, 주민등록번호, ID를 입력하여 본인임을 확인한 후 , 해지 확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가입 해지됩니다.
  3. (3) 가입해지 여부는 기존의 ID,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이며, 한번 해지된 ID는 기존 사용자라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4. (4) 학부모지원센터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학부모지원센터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2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1. (1) 학부모지원센터는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2. (2) 다만, 학부모지원센터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3) 제4장 제2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4) 학부모지원센터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3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학부모지원센터는 학부모지원센터 서비스에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4)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부칙)이 약관은 2005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학부모지원센터입니다.
홈페이지 이용에 대해 감사드리며, 학부모지원센터에서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학부모지원센터에서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현행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본지침]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수집, 저장되는 정보 학부모지원센터를 이용할 경우 다음의 정보는 자동적으로 수집, 저장됩니다.

  • 이용자 여러분의 인터넷 도메인명과 학부모지원센터를 방문할 때 거친 웹사이트의 주소
  • 이용자의 브라우져 종류 및 OS
  • 방문일시 등 위와 같이 자동 수집·저장되는 정보는 이용자 여러분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의 개선과 보완을 위한 통계분석, 이용자와 웹사이트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을 위해 이용되어질 것입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따라 이러한 정보를 제출하게 되어 있을 경우도 있다는 것을 유념하시시 바랍니다.
이메일 및 웹 서식 등을 통한 수집정보 이용자 여러분은 우편, 전화 또는 온라인 전자서식 등을 통한 전자적 방법을 통해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의 선택에 있어 몇 가지 유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여러분이 홈페이지에 기재한 사항은 다른 사람들이 조회 또는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이 기재한 사항은 관련 법규에 근거하여 필요한 다른 사람과 공유될 수 있으며, 관련법령의 시행과 정책개발의 자료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또한, 이런한 정보는 타 부처와 공유되거나, 필요에 의하여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보안을 위해 관리적·기술적 노력을 하고 있으나, 만약의 침해사고시 문제가 될 수 있는 민감한 정보의 기재는 피래주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보안조치 홈페이지의 보안 또는 지속적은 서비스를 위해, 학부모지원센터는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링크사이트·웹 페이지 학부모지원센터에 포함된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 또는 웹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개인정보보호방침은 그 사이트 운영기관이 게시한 방침이 적용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 이용 중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 취득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이메일 주소 등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취득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이러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제공받은 자는 관계 법규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사항의 신고 학부모지원센터 이용 중 개인정보의 유출 가능성 등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사실을 발견하였을 경우는 다음의 연락처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부산학부모지원센터
  • 이메일 : usuk12@korea.kr
  • 전화번호 : 051)790-5622
  • 주소 : 차밭골로 38-1(온천동)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부산학부모지원센터에서 시행하는 강좌/특강/행사 등의 참가자 선정을 위해 수집하며, 수집된 정보는 관련 업무에만 이용.
  • 수집하려는 개인정보 항목 -신청자 성명,생년, 성별,전화번호
  • 개인정보 보유및 이용 기간 -신청 강좌/특강/행사의 목적 달성(종료) 시 파기
  •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으면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