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해운대교육소식

홈 열린행정해운대교육소식
해운대교육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하반기 지구별 생활교육협의회 운영
작성자 유초등교육지원과 등록일 2025.10.16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순량)은 정원초, 수미초에 이어, 오는 15일 오후 3시 재송초등학교에서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담당 교원 22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하반기 지구별 생활교육협의회를 운영한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폭력 예방과 생활교육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지구별 협의회는 학교폭력 예방활동 강화 학교폭력 사안처리 유의사항 및 개정사항 학년말 학생 생활교육 강화 학생 자살·자해 예방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사안 처리 등 주요 현안을 다룬다. 특히, 실제 학교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례를 중심으로 절차와 대응 방안을 안내하고, 학교 간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현장 적용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아울러 부산기장경찰서, 부산수영경찰서, 부산해운대경찰서 등 관내 유관기관 소속 학교전담경찰관도 함께 참여하여 학생 생활교육 지원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이는 교육 현장과 지역사회가 긴밀히 연대하여 학생 보호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순량 교육장은 지구별 생활교육협의회는 학생들이 존중받으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과 협력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안전과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교육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20251014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하반기 지구별 생활교육협의회 운영.hwpx   ( 3회 ) 미리보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