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정초등학교(교장 강병기)에서는 12월 1일(목)~2일(금) 도시농업텃밭(학교 텃밭) 연계 찾아오는 생태박물관 체험을 실시하고, 12월 5일(월)~7일(수) 정성들여 키운 학교 텃밭 작물을 수확하였습니다.
▢ 찾아오는 생태박물관 체험은 ‘가을, 겨울에 만나는 우리들의 곤충이야기’라는 주제로 본교 강당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참여하였습니다. 본교 학교 텃밭에서 볼 수 있었던 나비, 방아깨비, 사마귀, 메뚜기뿐만 아니라 물속곤충류, 그 외 양서류 등 가을, 겨울에 볼 수 있는 곤충을 다수 전시하고 만질 수 있는 체험 코너도 운영하였습니다. 또한 국내외 곤충 표본, 휘귀 곤충 생김새 및 암수의 차이 등을 직접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하고 신비로운 생태계의 모습을 관찰함으로써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생물을 직접 보고 만져보는 경험을 통해서 생명의 소중함을 자각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본교 텃밭에 배추, 무, 갓, 케일, 상추 등의 작물을 교장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정성들여 키운 작물을 수확하였습니다. 무농약 친환경 재배라 잎사귀에 벌레 먹은 흔적이 많았지만 학생들이 가꾼 작물을 수확하며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텃밭 가꾸기, 식물키우기, 생태동아리 운영 등 지속적인 생태환경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희망도 함께 자라게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