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해운대교육소식

홈 열린행정해운대교육소식
해운대교육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제2회 해다정어린이·청소년 영화제
작성자 유초등교육지원과 등록일 2022.12.02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희)은 22일 오후 2시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소극장에서 ‘제2회 해다정어린이·청소년영화제’를 개최한다.

이 영화제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영화를 출품하는 전국 최초의 영화제이며, 지난해 처음 해운대교육지원청에서 주최했다.

○ 이날 영화제는 우수작품 시상식과 출품작 상영, 학생들의 영화 공유, 영화 촬영 과정 기록 영상 제작 등 스토리가 있는 영화제로 진행한다.

이 영화제에는 칠암초, 용암초, 민안초, 반송초, 방곡초, 수미초 등 초등학교 6교와 동아중, 망미중 등 2교를 비롯한 총 8교의 학생동아리 23팀에서 단편영화 23편을 출품했다.

이들 작품은 영화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8편이 우수작으로 선정된다.

○ 이날 영화제에는 시상식과 출품작 상영, 영화제작 과정을 영상으로 만들어 학생들 간 공유하고 발표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 영화별 포스터 전시, 인생샷 포토존 설치, 즉석 사진 촬영 등 학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한다.

특히, 오는 11월 26일 롯데시네마 해운대점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2차례 상영할 예정이다.

○ 김종희 해운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영화제는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감수성과 예술적 소양을 함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한편,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영화도시 부산’이라는 지역적 특색을 교육활동에 접목해 ‘학생참여중심 영화 만들Go!’ 프로그램을 중점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BIKY)의 영화 전문강사 인력풀을 지원받아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가서 영화동아리 학생들의 영화제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첨부(사진): 2021년 제1회 해다정 어린이 청소년 영화제 모습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20221118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_제2회해다정어린이·청소년영화제.hwpx   ( 3회 ) 미리보기
  • 20221118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_제2회해다정어린이·청소년영화제_붙임1.jpg   ( 2회 )
  • 20221118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_제2회해다정어린이·청소년영화제_붙임2.jpg   ( 1회 )
  • 20221118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_제2회해다정어린이·청소년영화제_붙임3.jpg   ( 1회 )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