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희)은 10월 14일 오전 9시부터 해운대여자중학교와 몽골 23번 학교를 대상으로 MS 팀즈를 활용한 온라인 국제 문화 교류 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 지난 2015년 처음 실시한 이 행사는 한국과 몽골 학교 간의 국제 문화 교류를 통해 양국 학생들을 국제적 안목과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열리지 못했지만, 올해는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 이날 행사는 양국의 고장과 학교생활 소개, 역사와 전통문화 소개, 음식 소개하기 등으로 진행한다. 블렌디드 러닝 교실과 플랫폼을 활용해 수업 내용과 문화 교류 활동 모습을 비대면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 이에 앞서 해운대교육지원청 수업 모니터링 요원 등으로 활동 중인 중등 블렌디드 영어교육지원단이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해운대여중 국제교류팀 교사들을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들 지원단은 행사 당일 온라인 수업과 교류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 김종희 해운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양국의 학생들에게 다양성을 존중하며, 다른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또한, 교원들의 블렌디드 러닝 기반 교수학습 방법과 자료 나눔을 통해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