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운영지침
홈페이지이용안내홈페이지운영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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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제공 자료의 범위
- 「전자정부법」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에 의거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의 각종 교육·행정정보 등의 제공을 원칙으로 하되,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제9조의 규정에 의한 비공개 대상 정보는 제외한다.
홈페이지 운영
- 홈페이지의 전체적인 운영은 홈페이지 관리부서(학교지원과 정보지원팀)에서 담당하고, 세부적인 내용은 자료관리 책임 부서(업무주관부서)에서 관리한다.
게시 자료 관리
- 홈페이지 관리부서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정보가 최신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총괄 관리하며, 자료관리 책임부서는 변경사항 발생 즉시 관리부서로 변경내용을 제출한다.
- 자료관리 책임 부서에서는 서비스 질 향상 및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입력된 자료가 최신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자료를 수시로 점검·갱신한다.
- 자료관리 책임 부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 자료관리 책임 부서는 이용자의 질의 및 의견 제시 등에 대해서 성실하고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한다.
- 자료관리 책임 부서는 전자민원창구를 이용한 각종 민원에 대해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한다.
- 자료관리 책임 부서는 홈페이지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가 게시한 자료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료는 삭제할 수 있다.
- ①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 ②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 ③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
- ④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경우
- ⑤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경우
- ⑥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 ⑦ 실명을 원칙으로 하는 경우에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 ⑧ 개인불만, 분풀이나 저속한 내용의 글로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내용
- ⑨ 동일인 또는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을 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⑩ 해당 게시판 운영 목적에 위배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⑪ 게시자의 삭제 요구가 있을 경우
- ⑫ 기타 연습성, 오류, 장난성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