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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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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해당부서를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현관에 사무실 위치도를 설치하고, 각 부서 출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 및 직원의 사진을 게시하겠습니다.
  • 사무실에는 직원들의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들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밝은 표정으로 인사하며 의자를 권해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고객을 맞이하게 된 때에는 하던 일을 중단하고 신속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 시에는 업무대행 직원이 직접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해결이 어려운 민원의 경우에는 연락처를 메모하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편의를 위하여 고객지원실에 복사기, 컴퓨터, 팩스를 제공하고, 대기하시는 동안 활용할 수 있도록 도서, 혈압계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친절하게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상담하는 경우

  • 벨소리가 2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친절한 목소리로 인사말, 소속, 성명을 정확하게 밝히겠습니다.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렸을 경우 늦게 받아 죄송하다는 의사표시를 하겠습니다.
  • 전화 연결 시에는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성명과 용건, 연락처 등을 메모하여 반드시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에 직접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수화기를 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FAX·인터넷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접수된 우편, FAX, 홈페이지 민원서류는 1시간(근무시간 기준) 이내에 담당부서에 전달하겠습니다.
  • 해운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http://home.pen.go.kr/haeundae/main.do)를 통해 민원을 신청하시면 내부처리 절차를 거쳐 고객이 원하는 방법(우편, FAX, 방문)으로 발송해드리겠습니다.
  • 간단한 민원은 8시간(근무시간) 이내에 회신하고, 처리기한이 필요한 내용은 전화, 인터넷, SMS문자서비스를 통해 처리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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