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시설지원과 |
051-7090-453 |
신설학교 공사추진현황 |
공사추진현황, 사업비, 공사 공정율등 |
자료발생시 |
수시 |
링크
|
| 2 |
시설지원과 |
051-7090-453 |
공간재구조화사업 |
실행계획, 매뉴얼, 사례집 등 |
자료발생시 |
수시 |
링크
|
| 3 |
시설지원과 |
051-7090-453 |
교육시설 공간재구조화 현황 |
계획수립, 가이드라인, 사업지침서 |
자료발생시 |
수시 |
링크
|
| 4 |
시설지원과 |
051-7090-473 |
교육시설물 안전점검 |
점검계획, 대상별 점검 주요내용, 시기, 안전점검 결과 및 조치내역 |
동절기, 하절기 |
매년 |
홈페이지
|
| 5 |
시설지원과 |
051-7090-454 |
교육환경개선사업 추진 |
추진계획, 단위사업별 사업내역, 예산지원액 및 추진실적 |
자료발생시 |
수시 |
홈페이지
|
| 6 |
시설지원과 |
051-7090-467 |
민간투자사업 운영 |
계획수립, 추진현황 |
자료발생시 |
매일 |
링크
|
| 7 |
시설지원과 |
051-7090-454 |
시설공사 집행 |
시설공사적용기준, 공사일위대가표, 공사원가계산제비율표 |
자료발생시 |
수시 |
링크
|
| 8 |
시설지원과 |
051-7090-454 |
시설사업계획 |
사업명, 예산액, 공종, 집행시기 등 |
1월 |
매년 |
홈페이지
|
| 9 |
시설지원과 |
051-7090-466 |
신재생에너지 절약관련 교육 |
교육자료, 실적 자료 |
6월 |
매년 |
링크
|
| 10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교육과정 컨설팅 운영 |
운영계획 및 결과 |
매년 |
3월 |
홈페이지
|
| 11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 운영 |
기본계획 |
매년 |
3월 |
링크
|
| 12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다문화가정 교육 지원 |
계획서, 운영결과, 지원현황 |
매년 |
3월 |
링크
|
| 13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 |
운영계획 |
매년 |
1월 |
링크
|
| 14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사립유치원교원 임면 관리 |
사립유치원교원 임용,면직 절차 |
개정시 |
2월 |
홈페이지
|
| 15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예술강사 학교별 배치현황 |
강사명, 연락처, 배치시수, 출강기간 등 현황 |
매년 |
시행시 |
링크
|
| 16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유치원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운영 |
유치원 교육과정 내실화 계획, 유치원 방과후 과정 운영 계획 |
매년 |
3월 |
홈페이지
|
| 17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유치원 돌봄교실 운영 |
유치원 돌봄교실 운영 계획, 유치원 돌봄교실 운영 현황, 소재, 위치 등 |
매년 |
3월 |
홈페이지
|
| 18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유치원 운영 |
유치원 운영 기본계획, 운영지침, 교육과정편성 |
매년 |
3월 |
링크
|
| 19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초·중학교 특수학급 설치현황 |
학교명, 학급수, 학생수 등 |
매년 |
2월 |
홈페이지
|
| 20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특수교육 기본계획 |
현황, 주요내용, 추진계획 |
매년 |
2월 |
홈페이지
|
| 21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특수교육 일반현황 |
특수교육관련 통계, 장애학생,특수교육학교,특수반 운영,통학비 지원 등 |
매년 |
2월 |
홈페이지
|
| 22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특수교육대상자 치료지원서비스 운영 |
특수교육 치료지원 서비스 운영기관, 운영프로그램, 운영지원 방법 |
매년 |
3월 |
홈페이지
|
| 23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특수교육대상학생 통학비 관리 |
지급 절차 및 기준, 지급액, 지급인원 |
매년 |
3월 |
홈페이지
|
| 24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계획 |
운영계획 현황, 기능 및 역할 등 |
매년 |
2월 |
홈페이지
|
| 25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학교도서관 발전 시행계획 |
현황, 주요사업 등 진흥 시행계획 |
수시 |
3~4월 |
홈페이지
|
| 26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학교발전기금 조성, 운영 |
학교발전기금의 조성운용 및 회계관리요령 |
수시 |
개정시 |
홈페이지
|
| 27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추진 계획 |
세부추진과제, 추진일정, 유관기관 행사 및 프로그램 등 현황 |
매년 |
시행시 |
링크
|
| 28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운영 |
구성 현황, 운영실적, 우수사례 |
수시 |
자료발생후10일이내 |
홈페이지
|
| 29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학교통학차량 |
학교별 통학차량 현황, 운영내용 |
수시 |
자료발생시 |
링크
|
| 30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학부모 교육 운영 |
운영계획(전년도 운영실적 포함) |
매년 |
6월 |
홈페이지
|
| 31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학부모 교육정책 참여운영 |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
매년 |
4월 |
홈페이지
|
| 32 |
유초등교육지원과 |
051-7090-347 |
해운대영재교육원 운영 |
전형요강, 선발일정, 교육안내등 현황 |
수시 |
자료발생시 |
홈페이지
|
| 33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PAPS시스템 운영 |
PAPS 개요, 시행방법 |
매년 |
자료발생시 |
홈페이지
|
| 34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wee 센터 운영 기본계획 |
센터운영방향, 내용, 프로그램계획 |
매년 |
3월 |
홈페이지
|
| 35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
기본계획서, 중학교내신성적 산출지침 등 |
매년 |
3월 |
링크
|
| 36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과학관련 대회운영 |
대회 운영계획 및 결과 |
매년 |
자료발생시 |
링크
|
| 37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과학교육 내실화 계획 운영 |
기본계획 |
매년 |
1~2월 |
링크
|
| 38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교과교실제 운영 |
기본계획, 지정교명 |
매년 |
3월 |
링크
|
| 39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교원 인사관리 세부기준 |
교육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 |
9월, 11월 |
매년 |
홈페이지
|
| 40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교원 임용 및 인사관리 현황 |
신규임용, 임용시험, 전보 및 승진발령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
링크
|
| 41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교원 전보 업무 |
전보업무 처리요령 |
매년 |
12월 |
홈페이지
|
| 42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기간제교사 채용 안내 |
기간제교사 채용 안내,채용시기,채용방법,채용인원 등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
| 43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대안교육 운영 및 지도감독 |
대안교육기관 운영실적 등 현황, 점검결과 |
매년 |
3월 |
링크
|
| 44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독서교육 우수사례 발굴 |
우수사례집 발간 등 |
매년 |
12~2월 |
링크
|
| 45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독서교육 활성화 |
추진계획, 주요사업 운영결과 |
매년 |
자료발생시 |
링크
|
| 46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안전사고 예방교육 |
예방교육 |
매년 |
수시 |
링크
|
| 47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연구시범학교 운영 |
운영계획 및 현황 |
매년 |
1월 |
링크
|
| 48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운동부 지도자 운영계획 |
기본계획 및 배정현황 |
매년 |
3월 |
링크
|
| 49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자살예방 및 생명존종 교육 |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계획 |
매년 |
3월 |
링크
|
| 50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자율학교 지정·운영 |
지정 현황, 운영계획, 운영결과 |
매년 |
3, 8월 |
링크
|
| 51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중학교 무시험 배정업무 기본 계획 |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지침 및 배정관련 일정 |
매년 |
자료발생시 |
홈페이지
|
| 52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중학교 전입학 처리지침 |
중학교 전입학 계획 |
매년 |
2월 |
홈페이지
|
| 53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진로교육 |
기본계획서 |
매년 |
1월 |
링크
|
| 54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창의인성교육 운영 현황 |
운영계획, 운영현황, 운영실적, 평가 등 |
매년 |
3월 |
링크
|
| 55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체육특기자 선발 |
체육특기자 선발 기준, 자격 |
매년 |
3월 |
홈페이지
|
| 56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초중등 영어교사 연수 |
연수계획, 연수시기, 연수일정, 연수결과 |
수시 |
계획수립직후 |
링크
|
| 57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
운영 계획 |
매년 |
4월 |
홈페이지
|
| 58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학교인권교육 기본계획 |
기본계획 |
매년 |
3~4월 |
링크
|
| 59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학교체육 기본진흥계획 |
기본계획,배경, 추진내용, 추진방법 등 |
매년 |
3월 |
링크
|
| 60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학생봉사활동 |
운영지침, 기본계획 |
매년 |
3월 |
링크
|
| 61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학생운동부 운영 |
학생운동부 운영계획 |
수시 |
3월 |
링크
|
| 62 |
중등교육지원과 |
051-709-0367 |
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계획 |
매년 |
3월 |
링크
|
| 63 |
학교지원과 |
051-709-0382 |
개인정보보호 |
기본계획, 운영실적 |
매년 |
4월 |
홈페이지
|
| 64 |
학교지원과 |
051-7090-0422 |
계약현황,공사,물품 |
부서명, 사업명, 예산액,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계약방법, 계약율, 업체명 |
매일 |
수시 |
링크
|
| 65 |
학교지원과 |
051-7090-385 |
교육기본통계 |
학교현황, 학생현황, 교원현황, 학교공통사항 등 |
매년 |
12월 |
링크
|
| 66 |
학교지원과 |
051-709-0383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매년 |
4월 |
홈페이지
|
| 67 |
학교지원과 |
051-709-0424 |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
운영계획, 보험청구안내, 보험주요내용 |
매년 |
2월 |
홈페이지
|
| 68 |
학교지원과 |
051-7090-383 |
비공개 대상정보 제공 |
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및 내용 |
수시 |
변경시 |
홈페이지
|
| 69 |
학교지원과 |
051-7090-423 |
세입.세출 결산 |
결산총괄 현황 및 결산서, 재무회계보고서 |
매일 |
7월 |
링크
|
| 70 |
학교지원과 |
051-7090-423 |
수의계약 내역 |
부서명, 사업명, 예산액,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업체명, 수의계약사유 |
매일 |
수의계약후익월10일까지 |
링크
|
| 71 |
학교지원과 |
051-7090-385 |
저소득층 초.중 학생 교육정보화 지원 |
교육정보화 인터넷통신비 지원계획, 지원현황 |
매년 |
6월 |
홈페이지
|
| 72 |
학교지원과 |
051-7090-383 |
정보공개 운영 |
운영실적, 신청건수, 공개건수, 이의신청, 심의회운영 등 |
매년 |
5월 |
홈페이지
|
| 73 |
학교지원과 |
051-7090-383 |
정보목록 공개 |
생산일자, 문서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보존기간, 공개여부 |
매일 |
매일 |
홈페이지
|
| 74 |
학교지원과 |
051-7090-385 |
학교정보공시제 운영 |
운영계획, 운영내용 등 |
매년 |
4월 |
홈페이지
|
| 75 |
학교지원과 |
051-7090-376 |
행정시설지원팀 운영 계획 |
기본계획 |
매년 |
1~3월 |
홈페이지
|
| 76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학생 무상급식비 지원 |
사업비, 지원대상, 지원자격 |
매년 |
4월 |
홈페이지
|
| 77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교육환경보호구역 관리 |
기본계획, 교육환경보호구역 지정·고시 |
수시 |
자료발생시 |
홈페이지
|
| 78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운영 |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운영현황, 회의 일자 및 심의결과 |
수시 |
자료발생시 |
홈페이지
|
| 79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난치병학생 지원 관리 |
현황 자료 |
매년 |
6월 |
홈페이지
|
| 80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스포츠교육센터 프로그램운영 |
정규프로그램, 특별프로그램 모집 및 스포츠교육센터 운영관련 정보 |
수시 |
자료발생시 |
홈페이지
|
| 81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저소득층자녀 학교급식비 지원 |
사업비, 지원대상, 지원자격 |
매년 |
7월 |
홈페이지
|
| 82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평생교육시설 운영 |
시설명, 소재지, 설립목적, 대표자, 평생교육시설유형 |
매년 |
12월 |
홈페이지
|
| 83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유지 관리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측정현황, 측정결과 |
매년 |
1월 |
홈페이지
|
| 84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학교 보건 관리 |
관리방안, 교수학습자료 등 |
매년 |
3월 |
홈페이지
|
| 85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학교 식중독사고 예방 |
식중독사고 발생일, 발생소재지, 발생인원, 조사결과, 조치 결과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
홈페이지
|
| 86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점검 |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 내용, 등급 및 결과 |
반기 |
점검종료후 |
홈페이지
|
| 87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학교급식실태 |
학교명, 급식인원, 급식비, 급식형태, 위탁업체명, 배식방법 |
매년 |
4월 |
홈페이지
|
| 88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학교먹는 물 위생관리 |
먹는물 공급 현황, 저주소 이용 현황, 정수기 수질검사 결과, 후속 조치 |
매년 |
4월 |
홈페이지
|
| 89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학교우유급식 지원 |
지원계획,대상자수, 예산액, 지원방법 등 |
매년 |
2월 |
홈페이지
|
| 90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학생건강증진계획 |
학생건강증진계획 |
매년 |
3월 |
홈페이지
|
| 91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등록 및 관리 |
교습소 현황, 학원명, 소재지, 전화번호, 교습시간 등 |
매월 |
익월초 |
홈페이지
|
| 92 |
학생건강지원과 |
051-709-0440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지도점검 |
지도점검계획, 실시내용, 기간, 실시결과, 위반내용별 적발건수, 조치내용 |
매년 |
3월 |
홈페이지
|
| 93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사립 학교회계 예산편성 |
사립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
매년 |
12월 |
링크
|
| 94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공립 학교회계 예산편성 |
공립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
매일 |
12월 |
링크
|
| 95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공직기강 확립 |
추진계획, 추진결과 |
수시 |
공직기강 점검 20일 이내 |
링크
|
| 96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관용차량 관리 현황 |
차량번호, 차종, 구입일자, 구입금액, 운행부서, 주행거리, 유류사용량, 유류비 |
매년 |
2월 |
홈페이지
|
| 97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교육기본방향 |
해운대교육 추진방향 |
매년 |
7월 |
홈페이지
|
| 98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
편성지침, 예산서 등 |
수시 |
자료발생시 |
홈페이지
|
| 99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국정감사 수감 |
시정요구, 조치결과 |
매년 |
9월 |
링크
|
| 100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민원사무 처리 안내 |
민원사무처리, 민원서식 및 신청안 |
수시 |
변경시 |
홈페이지
|
| 101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반부패 청렴 추진 |
추진계획, 추진결과, 맞춤형 청렴교육계획, 실적현황 |
자료발생시 |
수시 |
홈페이지
|
| 102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사립유치원 설립 및 폐지 인가 현황 |
신규 설립 및 폐지 유치원명, 소재지, 설립, 폐지, 일자 |
수시 |
자료발생시 |
홈페이지
|
| 103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사립유치원 위치변경 인가 |
사립유치원 위치변경 인가 유치원명, 소재지, 일자 |
수시 |
자료발생시 |
홈페이지
|
| 104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사립유치원 지도.감독 |
점검대상, 점검기간, 점검내용, 조치사항 |
매년 |
12월 |
홈페이지
|
| 105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성과계약 등 평가운영 |
운영계획 |
매년 |
5월 |
홈페이지
|
| 106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성과관리 운영 |
계획서 |
매년 |
5월 |
홈페이지
|
| 107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신설학교 개교 추진현황 |
당해연도 이후 개교 예정 학교 현황 |
매년 |
1월 |
링크
|
| 108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
사용일자, 사용목적, 사용금액, 대상, 사용장소 등 |
매월 |
익월10일까지 |
링크
|
| 109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유아학비 지원계획 |
지원계획 |
매년 |
2월 |
링크
|
| 110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의무취학 및 통학구역 관리 |
초등학교 통학구역 현황, 주요내용, 의무취학 절차 |
매년 |
11월 |
홈페이지
|
| 111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주요업무 기본계획 |
기본계획서, 시행계획서 |
매년 |
1월 |
홈페이지
|
| 112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중기지방교육재정계획 |
계획서, 운영계획 등 |
매년 |
12월 |
링크
|
| 113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지방공무원 인사관리 세부기준 |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 |
매년 |
2월 |
홈페이지
|
| 114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지방공무원 임용 및 인사관리 현황 |
신규임용, 임용시험, 전보 및 승진발령 등 |
수시 |
인사발생시 |
홈페이지
|
| 115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학교회계직원 인사노무관리 |
인사노무관리 요령 및 관련법규 |
수시 |
변경시 |
홈페이지
|
| 116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행정사무감사 수감 |
시정요구, 조치결과 |
매년 |
12월 |
링크
|
| 117 |
행정지원과 |
051-709-0307 |
행정서비스 헌장 |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
수시 |
개정즉시 |
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