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시기 | 내용 | 수업일수(시수) | ||
4학년 | 5학년 | 6학년 | |||
원격수업 | 화요일 | 원격수업 및 과제 첨삭 지도 | 10(40) | 16(64) | 16(64) |
출석수업 | 토요일 | 원격과제 지도 및 프로젝트 학습 | 12(72) | 16(96) | 16(96) |
창의적산출물발표회 | · | 1(4) | 1(4) | ||
집중수업 | 여름방학 | 전문가 특강 및 프로젝트 학습 | · | 4(24) | 4(24) |
행사활동 | 학년 초, 학년 말 | 입학식, 수료식 | 2(4) | 2(4) | 2(4) |
체험활동 | 7~8월 | 현장체험학습 운영 | 2(12) | 2(12) | 2(12) |
상담활동 | 연중 | 생활 적응학습 상담, 진로 상담 | 연 3회 이상 | ||
봉사활동 | 연중 | 재능 연계인성 계발 봉사활동 | · | 연 4시간 이상 | |
합 계 | 26(128) | 41(204) | 41(204) |
1) 2023학년도 4학년은 연간 12일(72시간), 5․6학년은 연간 16일(96시간)을 격주 토요일 (08:40~12:50)에 실시한다. 5~6학년은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1일(4시간)을 포함하여 실시한다.
2) 원격과제와 연계하여 개별 과제 수행 결과를 확인하여 지도 및 평가한다.
3) 문제 해결 및 프로젝트 학습(창의적 산출물) 중심의 지도를 한다.
4) 영재학생 리더십 함양을 위한 영재 리더십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1) 학기 중 초등영재교육원 홈페이지를 이용한 주중 원격 수업을 실시한다.
2) 2023학년도 4학년은 10회(40시간), 5․6학년은 16회(64시간)을 실시한다.
3) 수학, 과학 영재교육 지도강사는 강의내용 동영상과 수행과제를 초등영재교육원 홈페이지 원격수업 게시판에 화요일까지 탑재한다.
4) 학생들은 과제를 홈페이지 원격수업 게시판에 다음 주 화요일까지 제출한다.
5) 강사는 학생들의 수행과제 결과를 점검하고 예시 답안을 목요일 홈페이지에 등록하고 첨삭지도를 한다.
6) 학생들은 예시 답안을 확인하고 의문 시 묻고 답하기 코너를 통해 질의한다.
7) 강사는 질의응답을 확인하여 즉시 또는 출석수업 시에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지도한다.
1) 여름방학 중 5․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총 24시간)
2) 프로젝트 중심 지도와 창의적 산출물 제작 중간 점검 및 발표회를 실시한다.
3) 창의력·상상력 함양을 위한 AI 창의․ 로봇교실 등을 운영한다.
4) 균형 있는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꿈과 끼를 키우는 융합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전문 강사 또는 초등영재교육원 출신의 대학교 선배 등을 초청하여 창의‧인성 및 진로관련 특별 학습을 한다.
1) 4, 6학년은 8월 23일과 24일, 5학년은 8월 21일과 22일로 예정되어 있으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시, 장소, 방법 등이 변경될 수 있다.
2)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력을 신장하는 활동으로 구성한다.
1) 5․6학년을 대상으로 출석 수업과 연계하여 실시한다.
2) 학반별 별도 계획에 의하여 실시하되, 코로나19로 상황을 고려하여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