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창공이야기

홈 알림마당창공이야기
창공이야기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부산어린이창의교육관, ‘창의공작소 ' 학교 단체 창의 공작 수업' 운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3.19

부산어린이창의교육관은 오는 22일부터 12월 17일까지 금정구 회동마루 창의공작소에서 부산지역 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2021 창의공작소 학교 단체 창의공작 수업’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디지로그(digilog,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합성어)와 하이테크 수업을 통해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문제에 대한 해결역량을 길러주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적응력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디지로그 수업은‘새로 고침’을 주제로 목재, 천, 재활용품 등을 활용해 재가공 실습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목공 기계와 공구의 원리를 이해하고 심미적 사고·공동체 역량을 함양시킨다.

또한 하이테크 수업은‘모델링’을 주제로 3D 프린팅 체험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3D 프린팅·승화전사 등 디지털 제작 장비를 활용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물로 구현하며, 지식정보처리·창의적 사고 역량을 함양시킨다.

아울러 학생들은 사전 교육을 통해 미리 구상한 작품을 창의공작소의 과정별 전문강사의 도움을 받아 실습과 체험을 하고, 서로 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메이커 기술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공유한다.

곽경련 어린이창의교육관장은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학교나 실생활에서 아이디어를 직접 구상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메이커 기술 활용 능력을 신장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진로탐색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http://www.globalepic.co.kr/view.php?ud=202103191053241397feed51e5e7_29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