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놀이체험센터 소개
인사말
운영방향
상징소개
현황
조직도
기구구성
업무분장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전문
서비스 이행표준
찾아오시는길
놀이체험센터 미리보기
전체
1층
2층
3층
실외놀이체험센터
놀이체험센터 둘러보기
체험장 VR 둘러보기
실내놀이체험센터
나무놀이방
그물놀이방
목공놀이방
꿈놀이방
상상놀이방
행복한쉼방
맛있는방
실외놀이체험센터
놀이체험센터 예약
유치원·어린이집 체험
운영안내
예약신청
토요가족체험
운영안내
예약신청
달빛별빛 가족놀이터
놀이체험센터 소식
공지사항
묻고답하기
알림마당
홍보영상
보도자료
급식마당
급식식단표
급식안내
정보공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정보공개제도안내
정보공개 제도안내
정보공개 대상기관
정보공개청구 접수기관 안내
공개·비공개 대상정보
공개절차
수수료
불복구제절차
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관련서식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표
사전공표대상정보목록
정보목록
정보목록 게시판
정보목록 공개(2014년 이후)
On-Line 행동강령상담방
행동강령위반행위신고방
성희롱성폭력신고
공공데이터개방
로그인
부산유아교육진흥원
전체메뉴
서비스 이행표준
놀이체험센터 소개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이행표준
10856
10856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우리 센터를 방문하시는 경우
사무실에는 직원들의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들은 공무원증 또는 직원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께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인사하며 의자를 권해드리겠으며, 기다리시는 동안에는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이 총무부 및 운영부의 복사기, 전화기, 팩스 등을 무료로 사용하시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직원이 직접 안내하겠으며, 각 부서에서 업무를 처리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 직원을 즉시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친절하게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인사와 함께 소속과 성명을 밝히며 성의 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대하겠습니다.
다른 부서의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고객이 원할 경우에는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는 종료인사 후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 인터넷, FAX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단,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3시간 이내) 타 기관 소관일 경우에는 근무시간 이내에 이송하겠습니다.
답변은 우편, 팩스, 전자민원 창구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교육행정서비스 제공기준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담당공무원이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통하여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서류와 법규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로 최상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다음 민원 사무는 법정처리 기간보다 최대한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
부산유아교육체험원 교육행정서비스 제공기준에 관한 표입니다.
민원사무명
법정 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기준
방문발급 제증명 (경력, 학력 등)
즉시 (3시간이내)
20분
진 정
7일
5일
건 의·질 의
7일
5일
법 령 질 의
14일
12일
단순 민원에 대하여는 근무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반드시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우편 또는 이메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처리 결과를 통지할 때에는 담당자의 소속·성명과 전화번호를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교육사업 추진
교육사업을 시행할 때는 설문조사 등의 결과와 고객께서 보내 주신 의견을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요 사업에 대해서는 성과를 알 수 있도록 홍보 영상물, 브로슈어, 리플릿 등을 제작·배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정·비리행위에 대한 신고 시 신고자의 인적사항 비밀을 보장하며, 사실조사를 통하여 해당 공무원에게 책임을 묻고 시정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가정 또는 직장에서 교육정보 및 민원처리과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3. 고객의 참여와 의견제시
우리 센터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편을 느끼셨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제출 또는 연락하실 곳>
우편 : [46050]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철마로 569
전화 : (051) 723-7092, 7093 (필요 시 해당부서로 통화 안내)
FAX : (051) 723-7098
우리 센터 홈페이지
부산유아교육체험원 묻고답하기 위치에 관한 표입니다.
창구명
위치
묻고답하기
초기화면 → 놀이체험센터소식 → 묻고 답하기
4.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처리하겠으며, 재방문에 따른 보상으로 문화상품권(5,000원 상당)을 드리겠습니다.
불친절·불편 등으로 서비스 이행 기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공무원에 대하여 1회 지적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2회 지적시 해당 부서 직상급자에게 통보하여 재교육 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연간 3회 이상 반복될 경우에는 인사상의 불이익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5. 고객평가 실시 및 행정서비스 개선
우리 센터가 제공하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1회 이상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원사항을 점검·분석하여 잘못된 점은 바로 잡고, 고객평가에서 나타난 미흡한 점은 개선·보완하겠습니다.
6.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고객께서 보다 수준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의 개선과 발전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바르고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센터가 잘못된 점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바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센터의 체험전시물 및 시설물은 시민들의 귀중한 재산이오니 파손 또는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센터에 체험을 위해 방문하실 때에는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미리 예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 인터넷 등은 실명으로 하여 주시기 바라며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근거 없는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고 민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생각하시는 공무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고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별 교육서비스 제공기준
체험학습장 운영과 관련한 서비스
우리 센터의 전시실 및 체험 활동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각 층별 체험활동 도우미를 두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수시로 홈페이지 예약 상황을 확인하겠습니다.
안전한 급식운영
HACCP 시스템으로 유아들의 급식을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식단표를 공개하고, 급식소 입구에 체험 당일의 메뉴를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급식사고에 대비하여 식중독 비상대책반을 운영하겠습니다.
투명한 회계집행
공사 물품 용역등 입찰계약 운영은 전자 입찰을 통하여 공정·신속·정확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수당 및 대금지급은 관계규정에 따라 신속하게 지급하겠습니다.
입찰·계약과 관련한 정보는 신속하게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편리한 시설 제공
고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충분히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매일 화장실 및 실내외체험장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유아들의 안전한 체험활동을 위한 시설 안전 점검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설안전관리 및 깨끗한 환경조성
센터 시설물의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여 각 시설물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을 시행하겠습니다.
소화기와 소화전을 철저히 관리하여 비상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파손된 기물은 지체없이 수리·교체하고 조명, 냉난방 등 각종 시설에 대해 유지·관리를 철저히 하여 양질의 체험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체험시설은 매일 깨끗이 청소하고 수목과 화단은 계절별로 정리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1-25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