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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행표준

홈 놀이체험센터 소개교육행정서비스헌장서비스 이행표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우리 센터를 방문하시는 경우

  • 사무실에는 직원들의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들은 공무원증 또는 직원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께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인사하며 의자를 권해드리겠으며, 기다리시는 동안에는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이 총무부 및 운영부의 복사기, 전화기, 팩스 등을 무료로 사용하시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직원이 직접 안내하겠으며, 각 부서에서 업무를 처리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 직원을 즉시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친절하게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인사와 함께 소속과 성명을 밝히며 성의 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대하겠습니다.
  • 다른 부서의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고객이 원할 경우에는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종료인사 후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 인터넷, FAX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단,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3시간 이내) 타 기관 소관일 경우에는 근무시간 이내에 이송하겠습니다.
  • 답변은 우편, 팩스, 전자민원 창구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교육행정서비스 제공기준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 담당공무원이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통하여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서류와 법규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로 최상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 다음 민원 사무는 법정처리 기간보다 최대한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
    부산유아교육체험원 교육행정서비스 제공기준에 관한 표입니다.
    민원사무명법정 처리기간이행목표 처리기준
    방문발급 제증명 (경력, 학력 등)즉시 (3시간이내)20분
    진 정7일5일
    건 의·질 의7일5일
    법 령 질 의14일12일
  • 단순 민원에 대하여는 근무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반드시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우편 또는 이메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를 통지할 때에는 담당자의 소속·성명과 전화번호를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교육사업 추진

  • 교육사업을 시행할 때는 설문조사 등의 결과와 고객께서 보내 주신 의견을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주요 사업에 대해서는 성과를 알 수 있도록 홍보 영상물, 브로슈어, 리플릿 등을 제작·배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부정·비리행위에 대한 신고 시 신고자의 인적사항 비밀을 보장하며, 사실조사를 통하여 해당 공무원에게 책임을 묻고 시정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 가정 또는 직장에서 교육정보 및 민원처리과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3. 고객의 참여와 의견제시

  • 우리 센터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편을 느끼셨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의견 제출 또는 연락하실 곳>
    • 우편 : [46050]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철마로 569
    • 전화 : (051) 723-7092, 7093 (필요 시 해당부서로 통화 안내)
    • FAX : (051) 723-7098
    • 우리 센터 홈페이지
부산유아교육체험원 묻고답하기 위치에 관한 표입니다.
창구명위치
묻고답하기초기화면 → 놀이체험센터소식 → 묻고 답하기

4.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처리하겠으며, 재방문에 따른 보상으로 문화상품권(5,000원 상당)을 드리겠습니다.

불친절·불편 등으로 서비스 이행 기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

  • 즉시 시정하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공무원에 대하여 1회 지적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2회 지적시 해당 부서 직상급자에게 통보하여 재교육 하도록 하겠습니다.
  • 단, 연간 3회 이상 반복될 경우에는 인사상의 불이익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5. 고객평가 실시 및 행정서비스 개선

  • 우리 센터가 제공하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1회 이상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사항을 점검·분석하여 잘못된 점은 바로 잡고, 고객평가에서 나타난 미흡한 점은 개선·보완하겠습니다.

6.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고객께서 보다 수준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의 개선과 발전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바르고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센터가 잘못된 점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바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센터의 체험전시물 및 시설물은 시민들의 귀중한 재산이오니 파손 또는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센터에 체험을 위해 방문하실 때에는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미리 예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 인터넷 등은 실명으로 하여 주시기 바라며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근거 없는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고 민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생각하시는 공무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고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별 교육서비스 제공기준

체험학습장 운영과 관련한 서비스

  • 우리 센터의 전시실 및 체험 활동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각 층별 체험활동 도우미를 두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용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수시로 홈페이지 예약 상황을 확인하겠습니다.

안전한 급식운영

  • HACCP 시스템으로 유아들의 급식을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식단표를 공개하고, 급식소 입구에 체험 당일의 메뉴를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급식사고에 대비하여 식중독 비상대책반을 운영하겠습니다.

투명한 회계집행

  • 공사 물품 용역등 입찰계약 운영은 전자 입찰을 통하여 공정·신속·정확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수당 및 대금지급은 관계규정에 따라 신속하게 지급하겠습니다.
  • 입찰·계약과 관련한 정보는 신속하게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편리한 시설 제공

  • 고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충분히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매일 화장실 및 실내외체험장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유아들의 안전한 체험활동을 위한 시설 안전 점검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설안전관리 및 깨끗한 환경조성

  • 센터 시설물의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여 각 시설물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을 시행하겠습니다.
  • 소화기와 소화전을 철저히 관리하여 비상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파손된 기물은 지체없이 수리·교체하고 조명, 냉난방 등 각종 시설에 대해 유지·관리를 철저히 하여 양질의 체험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체험시설은 매일 깨끗이 청소하고 수목과 화단은 계절별로 정리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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