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영안내

홈 교원지원교원상담개별상담운영안내

운영 내용 및 방법

구분 내용
상담대상 유치원 교원 및 교육전문직
상담내용 개인상담(직장내 갈등, 업무효능감, 학부모 민원, 심리적 스트레스 등)
신청인원 연 25명
상담장소 대면(상담센터 등) 및 비대면 상담 가능
운영방법 -상황에 따라 대면상담과 비대면 상담 병행 운영
-전문 상담사의 개별상담(1인당 최대 8회)
-교원들의 필요에 따른 수시 신청(1~11월)
-교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상담 시간과 장소 운영
운영절차 교원 상담 필요 시 홈페이지 신청 → 상담대상 교원 선정 및 안내 →
전문 상담사와 일정 협의 → 교원 개별 상담 실시

신청 방법

구분 내용
신청 일시 상시
신청 방법 -진흥원 홈페이지-로그인-교원지원-교원상담-교원 개별상담-통합예약사이트
※로그인 시 일반사용자(휴대폰 인증) 또는 교직원(NEIS인증서 인증)로 로그인 하여 신청
-신청 시 통합예약 사이트에서 상담신청 일시와 사유를 기재
선정 및 안내 -연간 상담 가능 인원 고려하여 교원의 상담 수용
-2, 4 주 금요일 대상자 문자 안내 

기타 사항

  • 상담 참여 교원은 개인정보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서 작성
  • 개인당 1회 1시간, 최대 8회까지 가능
  • 상담 후 상담 만족도 조사(온라인 실시) 필수 참여
  • 문의처 : 운영부 ☎ 051-220-6213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