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호중학교(교장 우미현)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2월 10일 토요일에‘가족愛너지 충전’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가족愛너지 충전’프로그램은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제일 행복하다.”는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식사 시간을 통해 서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고 가족 응집력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 ‘가족愛너지 충전’프로그램은 총 2회기로 진행이 되는데 1회기는 김치 담그기를 진행하였고, 2회기는 12월 23일에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담근 김치는 가정에 1통씩 가져가 가족들과 나눠 먹고, 나머지 김치는 낙동복지관에 기부하여 우리 지역 저소득층 독거 노인들께 나누어 드렸다.
○ 토요일 아침 늦잠 자기를 포기하고 참가한 학생들은 2시간 가까이 매우 열심히 김치 담그기 활동을 하였다. 참가 학생들은“들고 가기는 힘들었지만 집에 가서 가족들이랑 수육과 함께 먹으니 진짜 맛있었고 부모님도 대견해 하셨다.”, “만들 때는 허리도 아프고 힘들었지만, 내가 담근 김치를 우리 가족뿐만 아니라 복지관에도 기부할 수 있어서 매우 뿌듯했다.”는 후기를 전했다.
○ 앞으로도 신호중학교는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하나의 공동체가 되어 학생들이 가족과 소통의 기회를 늘리고, 더불어 나눔의 기쁨을 알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