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북부교육청(교육장 안선옥)은 21일과 23일 2차례에 걸쳐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과 알오이시오기지 1968 등지에서 관내 중학교 교장과 교감 각각 36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중등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 이번 연수는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학교 관리자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것으로 학교 간 교육정보 공유 기회 제공과 공동 현안 협의도 함께 실시한다.
○ 교장 대상으로 열리는 21일 연수는 ‘IB 톺아보기’, ‘해양도시 부산에서의 지속가능한 해양생태교육’ 등 2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특히 ‘IB 톺아보기’ 과정은 제주도 표선중학교 현연숙 교장이 나와 그동안 운영해온 IB 교육과정 운영 사례에 대해 소개한다. 표선중은 중학교 IB 교육과정인 ‘MYP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 달 ‘IB World School 인증’을 앞두고 있다.
○ 교감 대상으로 열리는 23일 연수는 미래교육과 공간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주제별로 ‘해양문화공간-국립해양박물관’,‘낡은 가옥 리모델링-흰여울문화마을’, ‘폐교의 재탄생-알로이시오기지 1968’ 등을 탐방해 이들의 공간 활용 방안을 학교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 안선옥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미래교육 방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IB 교육’,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해양생태교육’, 창의력을 키우는 ‘공간혁신 방안’에 대해 학교 관리자의 관심과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