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현수)은 학교 현장의 청렴한 계약을 돕기 위해 ‘한손에 담은 청렴 Book’을 발간, 관내 학교에 배포했다고 30일 밝혔다.
○ 이 자료는 청렴 관련 법령, 계약실무편람, 학교운동부 운영 길라잡이 등 각종 매뉴얼에 수록되어 있는 내용 중 학교 실무자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담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 이 자료는 ‘한손에 담은 청렴’, ‘각종 계약 시 필요 서류, ‘학교에서 지켜야 할 공개사항’ 등 총 3개 분야로 이뤄졌다.
이 가운데 ‘한손에 담은 청렴’에는 지난 5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설명과 공공재정환수법 등 공직자로서 알아야 할 청렴 관련 법령을 사례 중심으로 실었다.
‘각종 계약 시 필요 서류’에는 부패취약분야인 시설공사, 물품, 용역, 방과후학교, 학교운동부 지도자 등 계약 시에 필요한 서류와 계약 상식 내용을 담았다.
‘학교에서 지켜야 할 공개사항’은 학교회계 예·결산, 수의계약, 방과후학교, 학교운동부, 현장체험학습 분야 등의 공개해야 할 내용과 장소 등을 안내하고 있다.
○ 정현수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 자료는 학교 현장의 업무담당자들의 효율적인 업무추진과 업무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제작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북부교육가족의 청렴 실천을 통해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사진): ‘한손에 담은 청렴 Book’ 책자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