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북부교육소식

홈 열린행정북부교육소식
북부교육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모동중학교] 축제의 새로운 이름! 다드림 페스티벌!
작성자 모동중학교 등록일 2022.10.05

다행복나눔학교 모동중학교(교장 양창호)는 다드림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930일 금요일 참여와 협력으로 교육 3주체의 특기와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1교시부터 4교시까지 학급단위의 부스를 기본으로 하고 나머지 학부모회, 학부모동아리, 비담임선생님들의 부스까지 총 18개의 부스를 학생 중심으로 운영하고 체험하였다. 지난 4년간의 노하우를 발판 삼아 아이디어 계획부터 물품 사기, 교실 꾸미기, 부스 운영하기 등의 각 과정을 학생 중심으로 실시하였으며 코로나19 방역과 학생 안전에 유의하여 유의미하고 질서 있는 행사가 되었다.

 

1학년은 타투샵, 핸드페인팅, 심리테스트에 따른 동물 사진관, 스위치 게임, 뽕망치 게임 등의 부스를 2학년은 농구 게임을 통해 쿠폰 취득 후 매점 이용 및 다트 게임, 노래 클럽과 신서유기 퀴즈 등의 부스를 3학년은 노래방과 칵테일바, 복불복 카드 게임과 뻥스크림, 균형잡기 밸런스 보드 및 림보 게임, 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의 부스를 운영하였다. 학부모 베이킹 동아리는 크로플 만들기, 학부모 목공 동아리에서는 목공예 핸드폰 거치대 만들기, 학부모회에서는 신발을 던지면 상품이 팡팡이라는 부스를 운영하였다. 그 외에 할로윈 캠핑장과 라팅마방진으로 열쇠고리만들기, 슈링클과 3D프린터로 키링 만들기 등의 학생 동아리 부스가 있었다.

 

이번 행사는 만족도 조사 결과 92.8%의 구성원이 의미있었고 만족한 활동이라고 평가하였으며, 새로운 축제의 경험이자 학생들이 원하는 것을 자발적으로 준비한 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었다. 학생들은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이 많아서 좋았고, 모두가 어울려 함께 즐겁게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응답하였다. 특히 작년 페스티벌에서 나온 의견들을 피드백하여 운영 방법을 효율적으로 개선한 점, 당일을 사복데이로 운영한 점 등이 다모임을 통해 좋았던 점으로 평가 되었다. 학생들이 학교의 구성원으로 축제를 기획하고 실천함으로 그 행사의 의미를 나누는 모습이 더없이 좋았다.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