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북부교육소식

홈 열린행정북부교육소식
북부교육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부산 학사초, 대천천 수질 개선 위해‘EM흙공 던지기’캠페인
작성자 학사초등학교 등록일 2022.06.14

○ 부산 북구 학사초등학교(교장 김건호)는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북구 화명동 대천천 일대에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천천 수질 개선을 위한‘EM흙공 던지기’캠페인을 실시한다.

EM흙공은 황토에 EM발효액을 섞어 반죽한 후 발효시켜 만든 것이다. 이 발효액은 오염되어 있는 하천의 수질을 정화 시켜 악취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하천의 생태계 복원에 아주 유용하다.

○ 이 캠페인은 생태환경 프로젝트 하나로 실시되는 것이다.

학생들은 직접 만든 대천천 사랑 학급 티셔츠를 입고 학사초에서 화명생태공원을 거쳐 대천천까지 걸으며 대천천 수질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벌인다.

이어 대천천 네트워크의 전문 강사와 함께 대천천 생물을 관찰하고, EM흙공을 던지는 행사를 한다.

○ 김건호 학사초등학교 교장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환경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실천적 환경역량을 지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첨부 1. 학생들이 EM흙공을 만들고 있는 모습
2. 학생들이 직접 만든 대천천 사랑 학급 티셔츠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20220525부산학사초_대천천수질개선위해‘EM흙공던지기’캠페인.hwp   ( 2회 ) 미리보기
  • 20220525부산학사초_대천천수질개선위해‘EM흙공던지기’캠페인_붙임1.jpg   ( 2회 )
  • 20220525부산학사초_대천천수질개선위해‘EM흙공던지기’캠페인_붙임2.jpg   ( 1회 )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