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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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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쉽게 원하는 곳을 찾을 수 있도록, 건물 입구에는 사무실 위치도를 게시하고 각 부서 입구에는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 및 직원의 사진을 게시 하겠습니다.
  • 사무실에는 직원들의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들은 공무원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미리 연락 주시면 민원담당공무원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먼저 밝은 표정으로 인사하고 친절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지원실을 방문하실 경우 복사기, 개인용 컴퓨터, FAX를 이용하실 수 있고 대기하시는 동안 활용할 수 있도록 도서, 혈압계, 발마사지기 등을 비치하고 각종 편의시설을 제공하여 민원인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용건을 경청하고 정리하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달하고 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친절하게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성의 있고 친절한 목소리로 인사말, 소속부서, 성명을 또렷하게 말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께서 원하실 경우에는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류와 관련하여 고객이 전화로 요청하고 교육지원청 방문 시 즉시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사전 예약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종료 인사 후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FAX·인터넷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단,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3시간 이내) 타 기관 소관일 경우에는 8근무시간 이내에 이송하겠습니다.
  • 회신은 우편, FAX, 인터넷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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