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시교육청 학생인성교육원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학생인성교육원에서 부산지역 75개 고등학교 학생회 임원과 고등학교 1학년 학생 307명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리더로서 소통·배려·협력 등 기본적인 인성 역량을 기르고, 학교 현안을 자율적·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학생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1박 2일로 진행하는 이번 아카데미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한 소통의 리더십 '소통하는 리더' ▷선비정신과 예절을 배우는 '선비 예절' ▷국궁·골프·스포츠클라이밍 등 도전정신을 기르는 '문화와 도전' ▷독서 연계 현안 토의와 정책 제안 활동인 '생각하는 리더·참여하는 리더·세상을 바꾸는 리더' 등이 운영된다. ○ 둘째 날에는 ▷금정산 자연환경을 활용한 협력적 미션 해결 오리엔티어링 '미션 오리엔티어링' ▷리더의 품성과 자질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공감하는 리더' ▷1박 2일 전체 과정을 돌아보며 마음의 힘을 키우는 '명상 활동'이 진행된다.
○ 강내희 학생인성교육원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들이 리더로서의 자질과 품성은 물론,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워 밝은 웃음이 넘치는 건강한 학교 문화를 만들고, 교양과 상식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