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 | 교과 | 시간 | 영역 | 교과 | 시간 |
---|---|---|---|---|---|
발명교양 | 창의성과 발명기법 | 1 | 발명제작 | 창의적 발명품 제작 | 3 |
발명일반 | 아이디어 구안 |
1
| |||
발명일반 | 메이커 융합 | 1 | |||
총계 | 6시간 |
기수 | 교육일자 | 교육시간 | 차시 | 분반 | 인원 | 교과명 |
---|---|---|---|---|---|---|
1기 | 5. 25.(토) 6. 1.(토) | 09:30 - 12:10 | 6차시 | A | 15명 | 아두이노와 앱인벤터를 활용한 스마트 공기 청정 프로젝트 |
B | 15명 | 앱 기반 창의․혁신 공간 만들기 프로젝트 | ||||
2기 | 6. 8.(토) 6. 15.(토) | 09:30 - 12:10 | 6차시 | A | 15명 | < 발명과 기계공학의 기초> 유압작동 기계장치 모형 제작 체험(아이디어 발상과 제작) |
B | 15명 | 목공기반 골드버그 큐브 만들기 | ||||
3기 | 7. 22.(월) 7. 23.(화) | 09:30 - 12:10 | 6차시 | A | 15명 | 혁신적 발명 아이디어를 활용한 기술창업 |
B | 15명 |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한 레트로 게임기 만들기 | ||||
4기 | 8. 10.(토) | 09:30 - 16:10 | 6차시 | A | 15명 | 코딩으로 음악 만들기, 허밍블럭스 |
B | 15명 | 블록으로 경험하는 창업 메이커 스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