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수학·정보 교육 진흥법 제5조 제1항 9.(청소년 과학 행사의 개최 및 지원)
융합인재교육(STEAM) 중장기 계획(2017.12월)
부산형 메이커교육 기반의 창의융합교육 5개년 추진계획(부산광역시교육청 인재개발과-17424, 2017.12.11.)
학생들의 주도적인 기획 및 운영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급변하는 사회에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대처 역량 신장
부산 메이커 아티스트들의 창작 작품 발표의 장을 통해 메이커교육 기반의 창의 융합 교육 활성화 및 미래교육 방향 제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온라인 전시를 통해 지속적인 메이커교육 진행
STEAM 기반의 메이커 작품들을 자유롭게 전시, 설명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 및 인프라 구축
메이커들의 강연 및 공연, 토크 콘서트 등 학생 메이커와의 의사소통 온라인 공간 구성
학생 주도형 행사 운영으로 학생 운영진에 의한 행사 기획, 행사 공간 구성, 공연 및 강의 프로그램 운영을 기획 및 진행
행사명 : 부산학생주도형 「제4회 메이커랑 놀자」
일정 : 추후 안내
- 2021.10. 웹페이지 사전 오픈
- 2021.10. 개막작 오픈
- 2021.10. 온라인 전시 진행(총 10일)
주최 : 부산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
주관 : 경남여자고등학교, 강서고등학교, 브니엘고등학교, 사직고등학교, 신정고등학교
대상 :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등
접속 웹페이지 주소 : 창의융합한마당.kr
행사 내용
- 개막식, 골드버그, 메이커작품 전시, 실패자랑대회, 메이커아카이브
- 관람방식 : 온라인 전시, 참가자 리뷰 라이브 방송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