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번 | 프로그램 | 대상 | 시간 | 장소 | 주요내용 | 주당시수 | |
---|---|---|---|---|---|---|---|
1 | Alphonics with Family A·B | 유아(6~7세) 및 가족 | A: 화(15:20~16:00) B: 목(15:20~16:00) |
Dream World | 유아가 가족과 함께 알파벳과 basic phonics를 익혀 영어독서에 입문 | 1시간 | |
2 | Kids Speaking with Family A·B | 유아(6~7세) 및 가족 | A: 수(15:20~16:00) B: 금(15:20~16:00) |
Dream World | 유아가 가족과 함께 BR~Lexile 100 수준의 영어 동화책을 읽고, 내용에 관한 말하기 연습 | 1시간 | |
3 | Reading with Family Ⅰ | 유아(6~7세) 및 가족 | 토(10:00-10:40) | Dream World | 유아가 가족과 함께 BR~Lexile 150 수준의 영어 동화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 활동 | 1시간 | |
4 | Reading with Family Ⅱ | 초1~2학년 및 가족 | 토(10:50-11:30) | Dream World | 초등 저학년이 가족과 함께 Lexile 100~200 수준의 영어 동화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 활동 | 1시간 | |
5 | Jump up! Phonics A·B | 초1~2학년 | A: 화(15:20~16:00) B: 목(15:20~16:00) |
RnD | 초등 저학년이 영어책으로 advanced phonics를 익히며, 글자와 소리의 관계 학습 | 1시간 | |
6 | Junior Speaking A·B | 초1~2학년 | A: 수(15:20~16:00) B: 금(15:20~16:00) |
RnD | 초등 저학년이 Lexile 100~200 수준의 영어 동화책을 읽고, 내용에 관한 말하기 연습 | 1시간 | |
7 | Rainbow Program (Intensive Reading) | Red A·B | 초1~3학년 | A: 목(16:10~16:50) B: 금(16:10~16:50) |
Dream World | Lexile 100~200 수준의 series book으로 원어민 교사의 model reading과 함께 짧고 쉬운 영어 문장 읽기 연습 | 1시간 |
8 | Orange A·B | 초1~3학년 | A: 목(17:00~17:40) B: 금(17:00~17:40) |
Dream World | Lexile 150~250 수준의 series book으로 원어민 교사의 model reading과 함께 짧고 쉬운 영어 문장 읽기 연습 | 1시간 | |
9 | Yellow | 초3~6학년 | 화(16:10~17:40) | RnD | Lexile 200~300 수준의 series book으로 원어민 교사와 shared reading하며 영어 문장 읽기 연습 | 2시간 | |
10 | Green | 초3~6학년 | 수(16:10~17:40) | RnD | Lexile 250~350 수준의 series book으로 영어 문장 스스로 읽기 연습 | 2시간 | |
11 | Blue | 초3~6학년 | 목(16:10~17:40) | RnD | Lexile 300~400 수준의 series book으로 자기 주도적 독서 습관 형성 | 2시간 | |
12 | Indigo | 초3~6학년 | 토(16:00~17:30) | Dream World | Lexile 450~600 수준의 chapter book으로 자기 주도적 독서 습관 형성 | 2시간 | |
13 | Purple | 중·고등학생 | 토(14:00-15:50) | Dream World | 중·고등학생이 Lexile 500 이상의 영어 도서를 읽은 후 의견을 말하고 쓰기 연습 | 2시간 | |
14 | Read & Write Ⅰ | 초3~4학년 | 수(16:10~16:50) | Dream World | BR~Lexile 250 수준의 책을 읽고, 문장을 쓰면서 영어 쓰기의 기초 습득 | 1시간 | |
15 | Read & Write Ⅱ | 초5~6학년 | 금(16:10~17:40) | RnD | Lexile 200~400 수준의 책을 읽고, 문단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연습 | 2시간 | |
16 | Read & Write Ⅲ | 중·고등학생 | 토(10:00-11:50) | RnD | 중·고등학생 수준에 맞는 영문 기사나 단편 소설을 읽고, 에세이 기초 쓰기 연습 | 2시간 | |
17 | ENIE Ⅰ | 초5~6학년 | 화(16:10~17:40) | Dream World | 영문 기사를 활용한 듣기 및 읽기 수업 | 2시간 | |
18 | ENIE Ⅱ | 중·고등학생 | 토(16:00~17:50) | RnD | 영문 기사 및 연설문을 활용한 듣기 및 읽기 수업 | 2시간 | |
19 | Reading Alive | 성인 | 화(11:00~11:50) | RnD | 영문 기사를 읽고, 내용 분석 및 토론 활동 | 1시간 | |
20 | BEL Bookworm A·B | 성인 | A: 목(11:00~11:50) B: 토(11:40~12:30) |
A: RnD B: Dream World | 영어 원서를 읽고, 내용 분석 및 토론 활동 | 1시간 | |
21 | Topic Conversation | 성인 | 금(11:00~11:50) | RnD | 다양한 주제에 관한 토론 활동 | 1시간 |
기수 | 운영 기간 | 주 수 | 접수 기간 | 수업 없는 날 |
---|---|---|---|---|
1기 |
|
6주 | 2022. 12. 20.(화)~12. 27.(화) | 1. 21.(토), 1. 24.(화) |
2기 | 3. 2.(목)~4. 26.(수) | 8주 | 2023. 2. 21.(화)~2. 24.(금) | |
3기 | 5. 2.(화)~6. 24.(토) | 8주 | 2023. 4. 18.(화)~4. 25.(화) | 5. 5.(금), 5. 27.(토), 6. 6.(화) |
4기 | 7. 1.(토)~8. 18.(금) | 7주 | 2023. 6. 20.(화)~6. 27.(화) | 8. 15.(화) |
5기 | 9. 1.(금)~10. 26.(목) | 8주 | 2023. 8. 16.(수)~8. 23.(수) | 9. 28.(목), 9. 29.(금), 9. 30.(토), 10. 3.(화) |
6기 | 11. 1.(수)~12. 19.(화) | 7주 | 2023. 10. 17.(화)~10. 24.(화) |